뷰페이지

애플對삼성, 이번엔 ‘방수 스마트폰’ 경쟁?

애플對삼성, 이번엔 ‘방수 스마트폰’ 경쟁?

입력 2012-01-17 00:00
업데이트 2012-01-17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마트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삼성과 애플이 전자회로 방수코팅 업체와 기술협력을 논의 중이라고 영국 일간 메일이 정보기술 분야 전문 매체를 인용해 16일(현지시간) 전했다.

IT 전문 웹진 ‘포켓린트’ 보도에 따르면 나노 방수코팅 기술 기업 HzO(에이치지오)는 최근 삼성 회장(chairman)에게 갤럭시S 스마트폰에 HzO 방수 코팅의 효과를 시연해 보였고 삼성은 이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HzO는 “삼성 회장이 자신의 눈을 믿지 못하겠다는 표정이었다”고 포켓린트에 말했다.

회사는 또 올여름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아이폰5’에 이 코팅기술을 적용하는 문제를 놓고 애플과 협의 중이라고 주장했다.

HzO 기술은 전자회로에 나노 코팅을 입혀 전자제품을 침수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신기술이다.

따라서 방수 기능을 위해 제품 자체를 특수포장 따위로 뒤덮을 필요가 없다는 게 이 기술의 강점이다.

HzO의 광고 동영상에서는 물이 가득 찬 수조 속에서 멀쩡하게 작동하는 스마트폰을 볼 수 있다.

회사는 애플과 협상이 타결되지 않는다고 해도 계열사를 통해 자체적으로 스마트폰 방수 처리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물 때문에 망가지는 휴대전화는 전세계적으로 연간 1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영국 내 스마트폰 침수 피해 사례의 52%는 변기에 전화기를 빠뜨려서 발생한다는 조사가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