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伊 유람선서 아이들 구하고 희생된 의인

伊 유람선서 아이들 구하고 희생된 의인

입력 2012-01-19 00:00
업데이트 2012-01-19 1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이탈리아 토스카나 해안에 좌초한 유람선 코스타 콩코르디아호에서 아이들을 구하느라 미처 살아나오지 못한 한 바이올리니스트의 이야기가 전해져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18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헝가리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선도르 페헤르(38)는 콩고르디아호에 고용된 연주단의 단원이었다.

콩고르디아호가 암초와 충돌한 뒤 기울기 시작하자 페헤르는 두려움에 울음을 터뜨린 아이들에게 구명조끼를 입혀주며 자신보다 아이들을 먼저 챙겼다.

아이들을 대피시킨 그는 그제야 선실로 돌아가 자신의 바이올린을 챙겨 상자에 담은 뒤 부서지지 않도록 피아노 뒤쪽에 숨기고서 갑판으로 다시 나왔다.

같은 배에 탔던 동료 피아니스트 요세프 발로그는 헝가리 일간 블리크와의 인터뷰에서, 구명조끼를 입고 갑판에서 구명보트가 있는 쪽으로 이동하는 페헤르의 모습이 자신이 본 마지막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이들을 구한 이 ‘영웅’은 가라앉은 선박 잔해 속에서 차가운 주검으로 발견됐다.

미국 CBS 뉴스에 따르면 페헤르는 아이들과 음악적 재능을 공유하고 싶어한 인정 많은 음악가였다.

지난달 그의 유튜브 개인 계정에 올라온 영상에는 페헤르가 바이올린을 연주한 뒤 누군가와 인터뷰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페헤르는 이 영상에서 그가 직접 개발한 바이올린 교육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 놀라운 교육법으로 외국에서 아이들에게 바이올린을 가르치고 함께 연주하고 싶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