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콜로라도서 또 총기 사건… 4명 사망

美 콜로라도서 또 총기 사건… 4명 사망

입력 2013-01-06 00:00
업데이트 2013-01-06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택가 인질극… 인질 1명은 무사 탈출

지난해 영화관 총기 난사 참사가 발생했던 미국 콜로라도주(州) 오로라에서 5일(현지시간) 주택가 인질극이 벌어져 4명이 목숨을 잃었다.

NBC방송 등은 이날 지역 언론을 인용, 한 남성이 오로라의 한 주택에서 인질극을 벌였으며 이 과정에서 주민 3명이 숨지고 용의자도 경찰이 쏜 총에 맞아 목숨을 잃었다고 보도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께 오로라의 주택가에서 총성이 들린 뒤 경찰특수부대가 즉각 출동했으나 이미 용의자가 인질로 잡혀있던 주민 4명 가운데 3명을 총으로 살해한 뒤였다.

이어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용의자도 경찰과 대치하면서 총격전을 벌이던 중 오전 9시께 총에 맞아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인질 가운데 1명은 무사히 탈출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 당국자는 “전문가를 동원해 용의자와 전화로 협상을 벌였으나 실패했다”면서 “사망자들과 용의자가 서로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날 인질극과 총격전으로 인근 주택가에는 소개령이 내려졌으며, 주변 도로도 통제된 상태라고 지역 언론은 전했다.

오로라에서는 지난해 7월 도심의 한 극장에서 방독면을 쓴 제임스 홈스(24)가 영화를 보던 관객들을 향해 최루탄과 연막탄을 던진 뒤 무차별 총격을 가해 12명이 숨지고 50여명이 부상했다.

지난달에는 인근 웰드카운티의 한 이동주택 안에서 한 남성이 3명을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도 있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