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女교수가 올린 반나체 사진이…

女교수가 올린 반나체 사진이…

입력 2013-06-01 00:00
업데이트 2013-06-01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성폭력 사건이 인권 탄압 항의로 비화

중국 하이난(海南)성 완닝(萬寧)시의 한 초등학교 교장이 여자 초등학생 6명을 성폭행한 사건이 당국의 인권 탄압을 규탄하는 네티즌들의 분노로 비화되고 있다.

1일 영국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중국 인터넷 사이트 카이디(凱迪)에 한 대학 여교수의 상반신을 드러낸 반나체 사진이 올라왔다.

상반신에는 “내 유방은 내가 어머니임을 증명한다”며 ‘나를 잡아가라. 초등학생들과 예하이옌(葉海燕)을 풀어 달라’라는 먹으로 적힌 글이 보였다.

광저우(廣州)에 있는 중산(中山)대학 중문과 여교수 아이샤오밍(艾曉明) 박사가 여성 인권 활동가 예하이옌이 경찰에 연행된데 항의하기 위해 벌인 깜짝 이벤트였다.

아이 교수의 항의 이벤트는 전국 네티즌의 공감을 자아내며 당국의 인권 탄압에 대한 분노를 촉발했다. 수시간 만에 예하이옌의 석방을 촉구하는 글이 수천개 올라 인터넷을 도배했다.

예하이옌은 지난달 30일 광시좡주(廣西壯族)자치구 위린(玉林)시 보바이(博白)현의 자택에서 경찰에 연행됐다. 그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을 통해 초등학교 교장의 어린이 성폭행을 규탄한 데 대한 보복인 것 같다고 말했다.

예하이옌은 지난달 27일 동료들과 함께 하이난성 완닝시의 해당 초등학교를 찾아가 ‘나를 차라리 호텔로 데려가고 아이들을 괴롭히지 말라’고 적힌 손 펼침막을 들고 규탄 시위를 벌였다.

현지 경찰은 예하이옌이 작년 여성 3명과 다투는 과정에서 칼을 휘둘러 이들에게 상처를 입힌 혐의로 구속했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