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트니코바에 사과해라’ 청원에 국내 피겨팬 분노…“적반하장도 유분수”

‘소트니코바에 사과해라’ 청원에 국내 피겨팬 분노…“적반하장도 유분수”

입력 2014-02-27 00:00
업데이트 2014-02-27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원사이트 ‘체인지’에 올라온 소트니코바 사과 청원.
청원사이트 ‘체인지’에 올라온 소트니코바 사과 청원.


2014 소치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피겨 여왕’ 김연아를 제치고 금메달을 거머쥔 러시아의 신예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에게 사과를 하라는 청원이 제기돼 국내 피겨팬들이 분노하고 있다.

지난 26일 러시아 피겨팬들은 인터넷 청원사이트 체인지를 통해 ‘한국 네티즌들은 소트니코바에게 사과하라’는 제목의 청원 게시물을 올렸다.

이 게시물에는 현재까지 5200여명이 서명에 참여했으며 이 중에는 일본인도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러시아뿐 아니라 다른 나라 전문가들도 소트니코바의 수준이 정말 높았다고 평가했다”면서 “김연아처럼 여성스러운 연기는 아니었지만 기술적으로 더 완벽했다. 압도적인 기량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소트니코바는 아주 작은 실수를 범하긴 했지만 난이도 높은 점프를 뛰었고 (실수한 부분이) 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속도도 빨랐으며, 레벨도 높았다. 소트니코바는 완벽했다”고 의견을 밝혔다.

끝으로 한국 네티즌들이 소트니코바에게 악플을 쏟아냈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소트니코바에 사과해라 청원에 네티즌들은 “소트니코바에 사과해라 청원, 누가 할 소리”, “소트니코바에 사과해라 청원, 김연아가 사과받아야 하는 거 아닌가”, “소트니코바에 사과해라 청원, 악플은 잘못했지만 소트니코바의 금메달이 정당한 것 같진 않다”, “소트니코바에 사과해라 청원, 그냥 네티즌들끼리의 싸움일 뿐”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