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명 여성 피아니스트 나탈리아 스트렐첸코, 영국 자택서 피살

유명 여성 피아니스트 나탈리아 스트렐첸코, 영국 자택서 피살

입력 2015-09-01 09:42
업데이트 2015-09-01 09: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적인 여성 피아니스트가 영국 자택에서 피살돼 현지 경찰이 남편을 살인 용의자로 체포했다.

3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타임스 등에 따르면 맨체스터 경찰은 노르웨이의 유명 피아니스트 나탈리아 스트렐첸코(38)가 30일 새벽 영국 맨체스터 자택에서 머리와 목에 중상을 입은 채 발견돼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지만 숨졌다고 밝혔다.

경찰은 남편 존 마틴(48)을 용의자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부검 결과 스트렐첸코는 머리와 목을 폭행당해 중상을 입고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다.

스트렐첸코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나탈리아는 재능있고 아름답고 사랑받는 엄마이자 딸이자 자매이자 친구였고 그를 많이 그리워할 것”이라며 애도했다.

노르웨이 국적의 스트렐첸코는 러시아에서 태어나 나탈리아 스트렐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솔로 피아니스트이다. 12세 때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첫 번째 콘서트를 열면서 피아니스트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그는 뉴욕 카네기홀, 런던 위그모어홀을 포함해 세계 유명 공연장에서 연주회를 열었고 올해에도 프랑스, 노르웨이, 벨라루스에서 연주회를 열 계획을 세우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스트렐첸코는 노르웨이 국립음악원에서 2007년부터 3년간 수학하면서 예술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역사적인 피아노 연주 기법과 전통에 대한 연구를 통해 스칸디나비아 로맨틱 피아노 음악의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남편 마틴은 더블베이스 연주자로 스트렐첸코의 매니저로도 활동했고 슬하에 14세 아들 1명이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