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진핑, ‘마오쩌둥 경호실장’ 왕둥싱 영결식 몰래 참석”

“시진핑, ‘마오쩌둥 경호실장’ 왕둥싱 영결식 몰래 참석”

입력 2015-09-01 13:32
업데이트 2015-09-01 1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마오쩌둥(毛澤東) 전 주석의 ‘영원한 경호실장’으로 불린 왕둥싱(汪東興) 전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주석의 영결식에 몰래 참석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훙얼다이(紅二代·중국 건국을 이룬 지도자의 자녀)인 차이샤오신(蔡小心)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베이징(北京) 바오바오산(八寶山)에서 거행된 왕둥싱의 영결식에 ‘반장’(시 주석을 의미), ‘더’(장더장(張德江)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 등 3명의 당 상무위원이 왔다고 주장했다고 명보(明報)가 1일 보도했다.

차이샤오신은 그러면서 시 주석 등 지도부가 마오 전 주석이 생전 가장 총애하던 호위대장인 왕둥싱의 영결식에 참석하지 않았다는 일부의 관측에 대해 “주변의 해석은 완전한 헛소리”라고 반박했다.

지난달 27일 바바오산 혁명묘지에서 진행된 왕둥싱의 영결식에는 마오 전 주석의 손자인 마오신위(毛新宇) 인민해방군 소장 등 훙얼다이 여러 명이 참석했다.

그러나 관영 중앙(CC)TV 뉴스가 당일 저녁 상무위원 7명이 당 관리들이 화환을 보냈다고 전했을 뿐 관영 신화통신 등은 시 주석 등 상무위원의 영결식 참석 소식을 보도하지 않았다.

일부에서는 시 주석과 리커창(李克强) 총리 등 현 지도부가 영결식이 참석하지 않아 무심하다는 비판도 나왔다.

이와 관련, 미국에 서버를 둔 중화권 매체 보원프레스(博聞社)는 왕둥싱이 시 주석이 송별하는 등급에 못 미치는 정부(正部)급 전직 지도자여서 시 주석과 장 위원장, 왕치산(王岐山)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서기 겸 정치국 상무위원이 영결식에 몰래 참석했으며 관영 매체가 시 주석의 영결식 참석 사실을 보도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