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현 발 부상에도 밝은 표정 “돼지고기 실컷 먹고싶다”

정현 발 부상에도 밝은 표정 “돼지고기 실컷 먹고싶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27 15:25
업데이트 2018-01-27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에 진출한 정현(58위·한국체대)은 겸손하고 유쾌했다. 발 부상으로 경기를 포기해야 한 것에는 “그랜드 슬램 4강은 처음이다 보니 제 발도 그 한계를 좀 넘어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정현 발 부상에도 밝은 모습
정현 발 부상에도 밝은 모습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에 진출해 한국 테니스의 역사를 새로 쓴 정현(58위 한국체대)이 27일 멜버른 경기장 내 미디어센터에서 한국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8.1.27
정현은 27일 경기장 내 미디어센터에서 한국 기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경기를 마친 소회와 앞으로의 계획 등을 밝혔다.

정현은 “천재형 아닌 노력하는 쪽”이라면서 앞으로 꾸준한 몸 관리를 통해 기권 없는 경기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한국에서 가장 먼저 건강 검사를 하고 발 상태를 회복한 뒤 다음 일정을 정하겠다고 했다. 그는 “한계가 넘어섰으니까 다음번에는 4강에 오더라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호주오픈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들과 격돌한 정현은 “왜 선수들이 이런 무대에 서고 싶어하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면서 자신을 향한 열광적인 반응에는 “진중한 모습과 그 안에서 센스를 돋보이려고 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신 덕인 것 같다”고 말했다.

개인적인 생활도 언급했다. 정현은 “자동차 면허는 있는 데 무서워서 잘 못 타겠다. 형(정홍)과는 치고받고 싸우면서 자랐고 터놓고 이야기하는 사이”라면서 한국으로 돌아가면 좋아하는 돼지고기를 실컷 먹고 싶다고 말했다.



휴대전화를 손에 쥐고 산다는 정현은 지인이나 팬들로 받은 축하 인사에 300개 정도 ‘복붙(복사 후 붙여넣기의 줄임말)’하지 않고 답장했다면서 요즘에는 태블릿PC로 ‘갓 오브 블랙필드’라는 판타지 액션물을 읽느라 잠을 늦게 잔다고 전했다.

그런가하면 정 선수의 아버지이자 실업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모교(삼일공고) 감독을 지낸 정석진(52)씨는 “서브만 더 올라오면 좋겠다”면서 지도자가 있으니 아무 조언도 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