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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리아 시크릿의 세계 최대 속옷 패션쇼, 20년 만에 TV 중계 중단

빅토리아 시크릿의 세계 최대 속옷 패션쇼, 20년 만에 TV 중계 중단

한준규 기자
입력 2019-05-13 14:38
업데이트 2019-05-13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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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 문화 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시청자 감소가 이유

8등신 미녀들이 섹시한 속옷을 입고 거침없는 런웨이에 나서는 빅토리아 시크릿의 속옷 패션쇼가 20년 만에 TV 중계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속옷을 바라보는 시대·문화적 변화에 따른 시청률 급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기업 L브랜드의 레슬리 웩스너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0일 사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지난 몇 달간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 TV 중계에 대해 재고한 결과, TV 중계는 더 이상 (시대에) 적합하지 않으며 우리는 다른 종류의 플랫폼을 개발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시간) 전했다. 하지만 웩스너 CEO는 앞으로 어떤 식의 변화를 추구할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속옷 패션쇼는 2001년 ABC 특집 방송으로 중계된 이후 매년 꾸준히 시청자들을 사로잡아 왔다. 빅토리아 시크릿은 해마다 패션쇼에서 섹시한 속옷을 선보이며 란제리 트렌드를 주도해 나갔다.

하지만 최근 빅토리아 시크릿이 내세우는 정형화된 미(美)의 기준이 시대·문화적 흐름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 속에 패션쇼 시청률은 꾸준히 내려갔다. 2013년 970만명이었던 시청자는 2018년 330만명으로 급감했다. WSJ는 완벽한 몸매의 미인들을 내세운 패션쇼가 섹시함보다는 편안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있는 그대로의 내 몸을 사랑하자’는 인식이 확산되는 요즘 사회적 분위기와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빅토리아 시크릿의 한 란제리 패션쇼 장면
빅토리아 시크릿의 한 란제리 패션쇼 장면 서울신문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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