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英 앤드루 왕자, 앱스타인이 남긴 비밀 합의로 면책 주장

英 앤드루 왕자, 앱스타인이 남긴 비밀 합의로 면책 주장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2-01-04 18:01
업데이트 2022-01-04 18: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앤드루 왕자 성폭행 폭로자 엡스타인과 6억원에 비밀 합의

영국 앤드루 왕자(61)가 미국의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이 12년 전 남긴 비밀 합의를 내세워 성폭력 혐의에 대한 면책을 주장했다.
앤드류 왕자와의 사진을 공개한 주프레.
앤드류 왕자와의 사진을 공개한 주프레.
3일(현지시간) AP·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버지니아 주프레가 앤드루 왕자를 상대로 제기한 뉴욕 맨해튼 연방지방법원 민사재판 과정에서 주프레와 엡스타인의 2009년 합의 사실이 처음 공개됐다.

주프레는 2009년 플로리다주 연방법원에 엡스타인을 고소했으나, 이후 9장 분량의 비밀 합의문에 서명하면서 50만 달러(약 6억원)를 받았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앤드루 왕자 변호인단은 당시 합의에 “잠재적으로 피고가 될 가능성이 있는 모든 개인과 단체”의 면책 조항이 포함됐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합의문에는 앤드루 왕자의 이름이 명시돼 있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주프레의 변호인은 성명을 통해 이 합의문이 앤드루 왕자에 대한 (성폭행) 폭로건과는 무관하다며 “과거 엡스타인 소송에서 앤드루 왕자는 ‘잠재적 피고인’이 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앤드루 왕자는 법적으로 궁지에 몰린 상황이다. 엡스타인의 미성년자 성착취 행위를 도운 혐의로 기소된 길레인 맥스웰(60)이 최근 공범으로 유죄 평결을 받았기 때문이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차남인 앤드루 왕자는 수감 중 극단적 선택을 한 엡스타인과 함께 성폭력·성매매를 한 의혹을 받고 있다.

주프레는 17세 때 뉴욕과 런던에서 앤드루 왕자로부터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고 고소했다. 앤드루 왕자가 자신이 미성년자이자 엡스타인의 인신매매 피해자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동의 없이 성행위를 했다고 주장했고, 앤드루 왕자는 전혀 만난 기억이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안동환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