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저랑 결혼하실 분” 옥외 광고한 파키스탄 총각… 결과는

“저랑 결혼하실 분” 옥외 광고한 파키스탄 총각… 결과는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1-12 15:13
업데이트 2022-01-12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런던과 버밍엄에 세운 공개 구혼 광고
14일까지 유지…“이상형은 신앙 공유”

“와이프 찾아요”
“와이프 찾아요” 파키스탄계 영국인 무함마드 말리크(29)는 지난 2일부터 런던과 버밍엄에 옥외 광고판을 세워 공개 구혼에 나섰다.
“중매로 결혼하지 않게 도와주세요.”

이슬람 신앙을 가진 파키스탄 남성이 대형 광고판으로 공개 구혼을 해 화제다.

12일(한국시간) CNN, BBC 등 외신을 종합하면 파키스탄계 영국인 무함마드 말리크(29)는 지난 2일부터 런던과 버밍엄에 옥외 광고판을 세워 공개 구혼에 나섰다. 말리크의 사진과 구혼 문구를 담은 광고는 14일까지 유지될 예정이다.

다소 장난스러운 방식이지만 그는 진지하다. 런던에 있는 은행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는 말리크는 부인을 찾기 위해 웹사이트(findmalikawife.com)를 제작했다. 그는 광고를 건 이후 1000 건이 넘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말리크는 “메시지를 다 읽어볼 시간이 없었다. 중매보다는 스스로 누군가를 찾는 것을 선호해 이러한 방식을 택하게 됐다”라며 그동안 친척들의 소개, 데이트 앱 등 여러 방법을 동원했지만 스스로 상당히 어색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한 친구가 스스로 홍보해보라고 제안했는데 결론은 ‘왜 안돼?’였다”라며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들도 그의 결정을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말리크는 자신의 이상형으로 이슬람 신앙을 공유하고 가족들과 농담을 주고받으며 잘 지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슬람 문화에서는 중매결혼이 전통이기는 하지만 나는 내 힘으로 누군가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무함마드 말리크 홈페이지
무함마드 말리크 홈페이지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