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텔스 오미크론이 전염력 더 세다” WHO 경고…치명도는 미확인

“스텔스 오미크론이 전염력 더 세다” WHO 경고…치명도는 미확인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2-09 10:28
업데이트 2022-02-09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보건기구(WHO)가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알려진 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2’가 기존 오미크론보다 전염력이 높다며 전 세계에 확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8일(현지시간) WHO 코로나19 기술책임자인 마리아 밴 커코브는 이날 온라인 브리핑에서 “B.A.2는 현재 우세종인 B.A.1(오미크론 변이)보다 더 전염력이 높다”면서 “전 세계적으로 (감염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그는 기존 오미크론 변이가 유행한 지역에서 B.A.2 감염 사례가 크게 증가하는지 살펴보고 있다며,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치명도에서 차이가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덴마크에서 진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B.A.2는 B.A.1보다 전염력이 1.5배 높으며, 추가접종을 마친 사람까지 감염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미접종자에 비해서는 감염률이 낮은 것으로 파악됐다.

밴 커코브는 백신이 모든 감염을 막아주진 못하더라도 중증과 사망을 예방하는 데엔 여전히 매우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백신 접종과 더불어 실내 마스크 착용도 당부했다.

WHO의 코로나19 상황 관리자인 압디 마하무드는 B.A.2 바이러스가 기존 오미크론 감염자들을 재감염시킬 수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고 밝혔다.

기존 오미크론 감염자의 돌파감염 여부는 향후 감염 확산세 전망에 중요한 요소다.

영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 3명 중 2명이 과거 코로나19에 확진된 이력이 있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