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탱크처럼 주택 침입” 1년째 수배 중인 227kg 흑곰

“탱크처럼 주택 침입” 1년째 수배 중인 227kg 흑곰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2-23 16:15
업데이트 2022-02-23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개월 동안 33개 건물 피해
지난 주말에도 두 차례 침입
곰 쫓아내기 방법 모두 실패
곰 안락사 vs 보호구역 이송

행크는 7개월 동안 33개 건물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최소 28채의 집에 강제로 침입했다. 베어리그
행크는 7개월 동안 33개 건물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최소 28채의 집에 강제로 침입했다. 베어리그
흑곰의 평균 몸무게는 약 45~136kg. 지난해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경찰이 수배 중인 흑곰은 무려 227kg에 달한다. 이름은 ‘행크 더 탱크’(Hank the Tank). 겨울잠도 자지 않고 문이 잠긴 집에 탱크처럼 불쑥 들어가 피해를 입히고 있다.

캘리포니아 어류 및 야생 동물부(CDFW)에 따르면 행크는 7개월 동안 33개 건물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최소 28채의 집에 강제로 침입했다. 경찰은 행크가 지난 주말에도 두 차례 집에 침입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당국은 안락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야생동물 보호 단체들은 행크를 보호구역으로 옮길 것을 요구하고 있다.

피터 티라 CDFW 대변인은 “행크는 집 안에 들어오기 위해 자신의 몸집과 힘을 사용한다. 차고 문을 통해 밀고 들어올 수도, 정문으로 들어올 수도, 창문을 통해 들어올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행크를 쫓아내기 위해 빈백 탄약, 사이렌, 곰들이 싫어하는 딸각거리는 소리 등 모든 방법을 동원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지역 야생동물 보호 단체인 베어리그는 행크가 사람의 음식을 탐하기 때문에 지금의 몸무게가 됐다고 말하고 있다. 현재 행크의 위치는 알 수 없지만 며칠 전 타호 거리를 걷고 있는 모습이 마지막으로 목격됐다. 단체는 포획하면 보호구역으로 보내주자며, 타호 호수 인근 주민들이 음식 관리와 쓰레기 처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했다.

당국은 행크와 관련해 신고 전화를 150통 이상 접수했다. 행크의 침입을 경험한 지역 주민 팀 존슨은 미국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40년 동안 이 지역에 살면서 문을 잠근 적이 없는데 최근에 문단속을 한다”고 말했다.
행크가 침입해 주택이 파손된 모습. CNN
행크가 침입해 주택이 파손된 모습. CNN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