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명 혼인빙자 日 희대의 꽃뱀…100kg 거구였다

20명 혼인빙자 日 희대의 꽃뱀…100kg 거구였다

입력 2022-03-08 07:54
업데이트 2022-03-08 07: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꽃중년 연쇄살인 사건’이 재조명됐다.

MBC에브리원 ‘리얼 커플 스토리-장미의 전쟁’은 34살 키지마 카나에의 살인과 혼인빙자 사기로 일본이 떠들썩했던 사건을 이야기했다.

2009년 3명의 중년 남성이 연탄을 피워 사망했고, 이들은 모두 키미자와 교제했던 남자들로 죽기 전 키지마에게 거액의 돈을 보낸 사실이 밝혀졌다. 키지마는 20명의 남성에게 혼인을 빙자해 적게는 500만엔에서 1억엔까지 거액의 돈을 편취, 사기죄로 체포됐다. 그는 살인 및 사기 혐의를 모두 인정했고, 당시 일본 언론은 ‘희대의 꽃뱀’이라며 그의 외모에 집중했다.

화려한 외모일거라는 예상과 달리 키지마는 100kg이 넘는 체구에 수수한 비주얼의 평범한 여자로 열도를 충격에 휩싸이게 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은 “시작이 온라인이라 가능했을 것”이라며 “데이트 어플을 처음 이용하면 경계심이 높은데, 평범한 외모의 여자가 나오면 유대감 쌓여 경계심 낮아졌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키지마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남자에게 밀당을 하지 않았고, 무조건 받아주며 사랑을 표현했다고. 이에 이상민은 “밀당없이 직접적인 표현이 주는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도 “온라인 만남으로 사랑에 빠질 수 있는지” 의문을 드러냈다.

키미자는 사형 선고를 받고 교도소에 수감 중이지만, 그 와중에도 세 번의 결혼 사실이 새롭게 밝혀지는 등 끝없는 이슈를 낳았다. 이상민은 “이 여자 이야기는 계속 나올 것 같다”면서 놀라워했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