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현수, 한국 쇼트트랙대표팀 감독 가능성 크다” 中 언론 보도

“안현수, 한국 쇼트트랙대표팀 감독 가능성 크다” 中 언론 보도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3-12 10:14
업데이트 2022-03-12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우다징이 15일 중국 베이징 수도실내체육관에서 마지막 훈련을 마친 후 빅토르안(한국명 안현수) 코치에게 장난을 치고 있다. 2022.2.15 뉴스1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우다징이 15일 중국 베이징 수도실내체육관에서 마지막 훈련을 마친 후 빅토르안(한국명 안현수) 코치에게 장난을 치고 있다. 2022.2.15
뉴스1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과 계약이 끝난 빅토르 안(안현수)이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직을 맡게 될 가능성이 크다는 중국언론 보도가 나왔다.

지난 9일 중국 뉴스매체 ‘터우탸오’는 “특별한 일이 없다면 안현수 코치가 다시 중국쇼트트랙대표팀을 지도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앞으로 (부인·딸과 함께) 한국에 정착, 대표팀 감독을 맡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안현수 코치는 김선태(46) 감독과 함께 중국을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공동 2위(금2·은1·동1)로 이끌었다.

현지 포털 ‘왕이’에 따르면 안현수 코치는 베이징올림픽이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 “쇼트트랙 발전을 위해 더 머물고 싶었으나 가족의 필요와 희망도 고려해야 한다”며 중국빙상연맹에 결별을 통보했다.

‘터우탸오’는 “중국 빙상계는 안현수 코치가 올림픽 후에도 쇼트트랙대표팀을 맡아주길 간절히 원했다. 그러나 (재계약에 실패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강력한 지도자를 잃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 빙상계 역시 안현수 코치의 국가대표팀 지도를 기대하고 원한다”고 주장하면서 “안현수는 ‘중국의 전 코치’이자 ‘한국의 새 감독’으로 두 나라 쇼트트랙 경쟁이 불붙으면 다시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안현수는 베이징올림픽이 끝난 후 한국으로 돌아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