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머스크 “푸틴, 일대일로 붙자” 결투 신청에 러시아측 “애송이, 시간낭비”

머스크 “푸틴, 일대일로 붙자” 결투 신청에 러시아측 “애송이, 시간낭비”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3-15 10:04
업데이트 2022-03-15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페이스X의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의 일론 머스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운영하는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
AP 연합뉴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1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조롱하며 일대일 결투 신청을 했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푸틴에게 일대일 결투를 신청한다”며 “내기로 거는 것은 우크라이나”라고 적었다.

그는 푸틴 이름은 러시아어로, 우크라이나라는 단어는 우크라이나 말로 썼다.

이어 또다른 게시글에선 러시아 크렘린궁을 향해 “이 싸움에 동의하는가”라고 러시아어로 물었다. 그러면서 “푸틴이 만약 손쉽게 서방에 굴욕감을 안겨줄 수 있다면 나의 도전도 받아들일 것”이라며 “하지만, 그는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머스크의 트윗에 “말과 행동으로 우크라이나를 지지한 머스크에 감사하다”는 트윗을 남겼다.

미하일로 페도로프 우크라이나 부총리 겸 정보통신부 장관은 “머스크가 푸틴을 목성으로 보낼 수 있다”며 푸틴을 로켓에 태운 이미지를 첨부했다.
우크라이나 부총리가 머스크를 응원하며 올린 게시글. 2022.03.15 트위터 캡처
우크라이나 부총리가 머스크를 응원하며 올린 게시글. 2022.03.15 트위터 캡처
러시아측도 푸틴에 결투를 신청한 머스크의 트윗에도 응수했다.

드미트리 로고진 러시아연방우주공사(로스코스모스) 사장은 대문호 알렉산드르 세르게예비치 푸시킨이 쓴 동화집의 한 구절을 인용하며 “작은 악마야, 넌 여전히 애송이고 약골이다. 나와 대결하는 건 시간 낭비”라는 댓글을 달았다.

한편 앞서 지난달 머스크CEO는 우크라이나의 요청에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가동하며 지원군으로 나섰다.

당시 우크라이나는 인터넷망 장애에 시달리고 있었다. 러시아가 핵심 시설 타격 및 사이버 공격으로 통신 마비를 일으키면서 불안과 혼란이 가중됐다.

미하일로 페도로프 우크라이나 부총리는 머스크를 직접 거론하며 “우크라이나에 스타링크 제공을 부탁한다. 우크라이나가 미친 러시아인들에 대항할 수 있게 해 달라”고 간청했고, 머스크는 빠르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스타링크는 젤렌스키 대통령과 머스크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도 했다. 지난 5일 영상통화로 머스크를 만난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쟁이 끝난 우크라이나에서 만나자. 당신을 우크라이나에 초대하겠다. 환영한다”고 말했다. 머스크도 “좋은 생각이다. 나 역시 그런 날이 오기를, 우크라이나를 방문할 날을 고대하겠다”라고 화답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