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어로 감동 선사”…美 아카데미 시상자로 무대 오른 윤여정(종합)

“수어로 감동 선사”…美 아카데미 시상자로 무대 오른 윤여정(종합)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3-28 10:58
업데이트 2022-03-28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배우 윤여정이 제94회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시상을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 무대에 올랐다. 2022.03.28 AFP 연합뉴스
배우 윤여정이 제94회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시상을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 무대에 올랐다. 2022.03.28 AF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시상하고 흐뭇해하는 윤여정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시상하고 흐뭇해하는 윤여정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트로이 코처(53)가 윤여정이 건넨 남우조연상 트로피를 들어 올린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각장애인으로 알려진 코처는 지난해 개봉된 영화 ‘코다’에서 청각장애 아버지 ‘프랭크’ 역을 맡아 열연했다. 2022.3.28 AP 연합뉴스
배우 윤여정이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자로 무대를 빛냈다.

28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남우조연상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 윤여정은 “할리우드 배우가 아닌데도 할리우드에 다시 와서 너무나 기쁘다.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여정은 이어 “저희 엄마가 말씀하시기를 사람은 뿌린데로 거둔다고 했다. 제가 엄마 말을 잘 들었어야 했다”라며 “지난해 제가 수상 후 저의 이름 발음을 제대로 못하는 것에 대해 불평을 한 적 있다. 그런데 제가 오늘 와서 남우조연상 부문 배우들의 이름을 보니까 발음이 쉽지가 않다. 그래서 미리 사과를 드린다”라고 재치 있게 인사했다.

윤여정은 영화 ‘코다’의 배우인 트로이 코처를 호명하는 동시에 수어로 그의 이름을 불러 감동을 전했다.

트로이 코처는 청각장애인 배우로 두 번째로, 청각장애인 남자 배우로는 최초로 오스카를 수상했다.

그는 무대에 올라 수어로 소감을 전했다. 윤여정은 트로이 코처의 옆에서 트로피를 들고 그의 소감에 귀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미지 확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포즈 취하는 윤여정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포즈 취하는 윤여정 배우 윤여정이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의 돌비 극장에서 열리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난해 영화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받은 윤여정은 이날 남우조연상 시상자로 나선다. 2022.3.28 AFP 연합뉴스
윤여정은 깔끔한 블랙 드레스를 입고 우아한 매력을 드러냈다. 이날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한 그는 유엔난민기구에서 전개하는 캠페인 ‘#WithRefugees’(난민과 함께) 리본을 가슴에 달아 눈길을 끌었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