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젤렌스키, 최전방 격전지 돈바스 방문…개전 이후 두 번째

[속보] 젤렌스키, 최전방 격전지 돈바스 방문…개전 이후 두 번째

손지민 기자
입력 2022-06-06 17:43
업데이트 2022-06-06 1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이 계속되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주 솔레다르에서 우크라이나 군부대원들의 거처를 방문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제공. AP 연합뉴스 2022.6.5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이 계속되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주 솔레다르에서 우크라이나 군부대원들의 거처를 방문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제공. AP 연합뉴스 2022.6.5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최전방의 격전지인 동부 돈바스(도네츠크와 루한스크 주를 아우르는 지역)를 방문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6일(현지시간) 젤렌스키 대통령이 전날 밤 도네츠크주의 바흐무트와 루한스크 주의 리시찬스크의 일선 부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수도 키이우를 떠나 전투 일선을 찾은 것은 개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돈바스 전선의 장병들에 대해 “내가 만나고 악수하고, 소통한 모든 이가 자랑스럽다”고 칭송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들로부터 자신감과 힘을 얻었다”며 “그들이 모두 건강하기를 기원한다. 그들의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의 승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손지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