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 자신과 결혼합니다” 인도 최초 ‘홀로’ 결혼

“나 자신과 결혼합니다” 인도 최초 ‘홀로’ 결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6-07 14:08
업데이트 2022-06-07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살 인도 여대생 11일 결혼
청첩장 돌리고 2주 신혼여행

크샤마 빈두 인스타그램
크샤마 빈두 인스타그램
“자신과의 결혼은 자신을 위해 있어 주겠다는 헌신입니다.”

인도의 여대생이 오는 11일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 바도다라의 한 사원에서 자기 자신과의 결혼식을 올린다. 크샤마 빈두(24)는 ‘홀로’ 결혼식을 위해 청첩장을 만들고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했다.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한 빈두는 결혼식을 올리고, 2주간 남서부 고아주로 신혼여행을 떠날 계획이다. 결혼식 당일 ‘할디’(신랑 신부에게 강황을 섞은 기름을 바르는 의식)와 ‘산기트’(음악과 춤이 있는 축하연) 같은 식전 행사도 열린다. 그의 부모님은 ‘너만 행복하다면 괜찮다’라며 딸의 결혼을 축하했다.

인도에서 자기 자신과 결혼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 논란이 일고 있다. 일각에서는 배우자 없는 자신과의 결혼은 단지 “이상하고 슬픈 독신 생활”이라고 비판하고 “만성적 나르시시즘” 탓이라고 비난했다.

빈두는 “내가 남자든 여자든 아니면 나 자신이든 원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나 자신의 결정이다. 그리고 누가 나 자신보다 더 나를 사랑할 수 있겠는가? 만약 당신이 넘어진다면 당신 스스로 자신을 일으켜 세워야만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사람이 내게 좋은 신붓감이라고 말한다. 그러면 나는 사람들에게 나는 나 자신을 결혼 상대로 잡았고 스스로와 결혼함으로써 내 삶을 자기 사랑에 바칠 것이라고 말한다”고 설명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