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베 유세 언제죠?”…피습 전, 이상한 전화 왔다

“아베 유세 언제죠?”…피습 전, 이상한 전화 왔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7-08 20:29
업데이트 2022-07-08 2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격 직전 모습. 나라 교도 연합뉴스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격 직전 모습. 나라 교도 연합뉴스
선거 유세 중 총에 맞고 쓰러진 아베 신조(68) 전 일본 총리가 8일 사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측에 아베 전 총리의 유세 일정을 묻는 전화가 왔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닛칸스포츠는 이날 “이번 참의원 선거 후보자 사무소에 아베 전 총리의 유세 일정을 묻는 의심스러운 전화가 걸려 왔다”며 “이를 의심스럽게 여긴 관계자가 이유를 묻자 전화는 끊어졌다”고 보도했다.

다만 전화를 건 사람이 사건 현장에서 붙잡힌 용의자와 동일인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8일 일본 나라현 나라시 야마토사이다이지역 앞에서 참의원 선거 유세활동을 하던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를 총기로 저격한 용의자 야마가미 데쓰야(아래)가 범행 직후 제압당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8일 일본 나라현 나라시 야마토사이다이지역 앞에서 참의원 선거 유세활동을 하던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를 총기로 저격한 용의자 야마가미 데쓰야(아래)가 범행 직후 제압당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한편 아베 전 총리가 치료를 받던 나라현립 의과대병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아베 전 총리는 이날 오후 5시 3분에 사망했다”고 밝혔다.

AP통신, CNN방송 등 외신들은 아베 전 총리가 이날 오전 선거 지원 유세 도중 산탄총에 맞아 쓰러져 심폐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을 때부터 빠르게 소식을 보도했다.

아베 전 총리의 업적을 전하면서 가장 큰 꿈이었던 개헌이라는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다면서 총기 사용이 금지된 일본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한 점에 대해서도 주목했다.

병원에서 조치를 취했지만 아베 전 총리는 오후 5시3분 끝내 사망했으며, 아베 전 총리를 맡았던 나라현립의대병원 의료진은 총상으로 인해 목 2곳과 심장에 손상이 있었다면서 “살리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외신들은 경찰이 현장에서 나라시에 사는 야마가미 데쓰야(41)를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으며 소지하고 있던 총도 압수했다고 전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