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접종자와 절연” 日 남성 2인조 백신 때문에 해체

“미접종자와 절연” 日 남성 2인조 백신 때문에 해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7-25 16:41
업데이트 2022-07-25 16: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신 미접종자와 함께할 수 없다”
“백신 미접종자와 함께할 수 없다” 절연 전 홀리에몬&CEO 모습. 왼쪽이 호리에 타카후미.
日 벤처투자자 호리에 타카후미(51)가 음악 활동을 함께하던 멤버 CEO 세오와 그룹 해체를 발표하며 그 이유로 ‘백신 접종’을 들었다.

25일 일본 언론 제이캐스트 보도에 따르면 타카후미는 지난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멤버와 더는 그룹을 지속할 수 없다. 친구 관계 및 비즈니스 관계 모두 끊었다. 미접종자는 어리석다. 사회악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세오 역시 트위터를 통해 백신 미접종을 이유로 절연을 당했다고 알렸다.

두 사람은 2019년 음악 듀오 ‘홀리에몬&CEO’를 결성했다. 세오는 그동안 코로나19에 두 번이나 감염됐다. 타카후미는 “함께 일했던 사람이 백신도 맞지 않고 두 번이나 코로나 증상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라며 “백신 음모론은 논외로 백신은 면역 효과가 분명하고 그것을 부정하는 발언을 하는 사람은 차단한다. 인연을 끊는 것도 개인의 자유이고 권리이다”라고 주장했다. 현재 두 사람의 뮤직비디오는 25일 현재 비공개로 바뀐 상태다.

세오는 “백신을 안 맞았다고 화를 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개인의 선택을 존중하지 않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라며 백신 접종 권유를 거절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그는 “백신 접종 자체에 반대하지 않는다. 부모 역시 백신 접종을 받았다. 그러나 강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런 식으로 음악활동이 끝난 것에 대해 유감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신의 동의를 받지 않고 뮤직비디오 등이 비공개됐다고 말했다. 일본 네티즌들은 “백신을 맞는 것도, 맞지 않는 것도 개인의 자유다. 그것을 이유로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정하지 않는 것도 자유”라는 댓글을 달았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