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시대로 했을 뿐” 주사기 1개로 학생 30명 백신 접종…인도 ‘발칵’

“지시대로 했을 뿐” 주사기 1개로 학생 30명 백신 접종…인도 ‘발칵’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7-28 21:50
업데이트 2022-07-28 21: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5일(현지시간) 인도 하이데라바드의 버스 정류장에서 의료진이 한 남성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부스터샷을 접종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켄타우로스’ 변이가 5월 말 처음 발견돼 빠르게 확산하는 가운데 이날부터 18~59세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하이데라바드 AFP 연합뉴스
15일(현지시간) 인도 하이데라바드의 버스 정류장에서 의료진이 한 남성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부스터샷을 접종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켄타우로스’ 변이가 5월 말 처음 발견돼 빠르게 확산하는 가운데 이날부터 18~59세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하이데라바드 AFP 연합뉴스
인도의 한 학교에서 학생 30여명이 일회용 주사기 한 개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는 일이 발생했다.

28일(현지시간) 뉴인디언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27일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 사가르 지역의 자인 공립 중고등학교에서 30여명의 학생이 한 개의 일회용 주사기로 백신을 맞았다.

이 사실은 당시 교내 접종소를 방문한 학부모에 의해 드러났다.

당시 학부모 디네시 남데브는 백신을 접종하던 남성에게 “몇 개의 주사기를 쓰냐”고 물었고, 남성은 “30명 넘는 학생들이 한 주사기로 백신을 맞았다”고 답했다.

놀란 남데브는 즉시 이 사실을 학교 측에 알렸다.

학생들에게 백신을 놓은 간호사 지텐드라 라이는 “당국의 지시”였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애초에 정부에서 보내온 주사기가 한 개밖에 없었다”며 “당국 책임자는 그 주사기로 모든 학생에게 백신을 놓으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주사기 한 개를 여러 사람에게 사용하면 안 된다는 점을 알고 있었던 라이는 “주사기를 한 개만 써도 되냐고 재차 물었지만, 책임자는 ‘괜찮다’고 답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백신을 놓아준 라이를 입건하고 지역 백신 접종 책임자인 의사 라케시 로샨에 대한 조사도 벌이는 등 긴급 대응에 나섰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