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한인사회 ‘동해병기 법안’ 풀뿌리운동 시작

뉴욕한인사회 ‘동해병기 법안’ 풀뿌리운동 시작

입력 2014-03-01 00:00
업데이트 2014-03-01 02: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오프라인 서명 추진…범동포추진위 출범

미국 뉴욕주 한인사회가 주 의회에 발의된 교과서 동해병기 법안의 통과를 위해 풀뿌리 운동을 본격화한다.

뉴욕한인회는 이를 위해 10여개 이상의 한인단체가 참여하는 범동포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추진위는 법안 통과를 위해 한인 사회의 역량을 결집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서명운동을 펼쳐 주 의원들에게 법안 통과 청원서를 전달하기로 했다. 동해병기의 정당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적극적으로 하기로 했다.

온라인 서명을 위해서는 추진위가 개설한 사이트(nyaction.kace.org)에 접속하면 된다.

추진위는 인터넷 사용이 익숙지 않은 고령자 등에게 뉴욕한인회, 시민참여센터 등 위원회 참여 단체와 지역의 한인 교회 등을 통해 서명용지를 배포할 계획이다.

서명을 받는 작업이 끝나면 주 의회와 연방의회 의원들 사무실에 동해병기 법안 통과를 촉구하는 청원서를 이메일과 편지 등으로 보내고 법안 지지 의원에게는 감사의 편지를 보낼 예정이다.

민승기 뉴욕한인회장은 “동해병기 법안 통과 운동은 일제에 의해 왜곡된 역사를 바로 잡는 일이다”면서 “뉴욕주에서 법안이 통과되면 동행병기 운동이 미국 전국으로 확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는 “동해병기를 반일 문제로 인식시켜서는 안되고 지명 문제로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인 사회가 동해병기 법안 통과 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섬에 따라 일본인들도 뉴욕주 상원과 하원의 교육위원회 의장 등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반대 로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구사카 스미오(草賀純男) 뉴욕총영사 등 일본인들은 뉴욕주 의회에 동해병기 법안이 상정되자 주의회 의원들에게 반대 서한과 이메일을 보낸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