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벌거벗은 임금님’ 트럼프의 누드 동상 경매가는?

‘벌거벗은 임금님’ 트럼프의 누드 동상 경매가는?

이승은 기자
입력 2016-10-25 15:10
업데이트 2016-10-25 15: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비꼬기 위해 만들어진 ‘누드 트럼프 동상’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비꼬기 위해 만들어진 ‘누드 트럼프 동상’ 사진=AP 연합뉴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비꼬기 위해 만들어진 ‘누드 트럼프 동상’이 미국의 한 경매에서 2만 2000달러(약 2500만원)에 판매됐다.

24일(현지시간) 미국 CBS는 벌거벗은 트럼프 동상이 지난 23일 로스앤젤레스의 줄리엔 옥션하우스에서 진행된 경매에서 팔렸다고 보도했다.

이 동상은 미국 조각가 그룹 ‘인디클라인’이 만든 것으로,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이들 동상은 점토, 실리콘으로 만들어졌다. 실물보다 약간 큰 크기의 트럼프를 웃음기 없는 표정으로 두 손을 배 앞에 모으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했다.

남성의 신체적 상징이 없는 것 역시 특징인데, 인디클라인은 ‘임금님은 XX가 없어요’라는 제목을 붙였다.

인디클라인은 지난 8월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대로에 이 동상을 설치하고 추가로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클리블랜드, 시애틀 등 5개 도시의 도심에 동시에도 동상을 설치했다.

경매소측은 “트럼프 동상은 이번 경매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작품”이라며 “낙찰 가격이 추정 가격을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경매 수익금 중 일부는 이민자 옹호 단체인 전국이민포럼에게 기부될 예정이라고 CBS는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