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북한문제 해결될 것”…내각 회의서 북핵 해결에 자신감

트럼프 “북한문제 해결될 것”…내각 회의서 북핵 해결에 자신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8-01 08:52
업데이트 2017-08-01 08: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과 관련 “북한 문제는 해결될 것(will be handled)”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AP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존 켈리 신임 백악관 비서실장의 취임에 맞춰 백악관에 내각을 모두 불러 회의를 열고 “우리는 북한(문제)을 해결할 것”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그는 또 “우리는 북한(문제)을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북한이 최근 대륙간탄도미사일(ICB)급 미사일을 두 번째로 시험 발사를 했는데도 트럼프 대통령이 이처럼 북한 핵 문제 해결에 자신감을 드러냄에 따라 조만간 강력한 대북 관련 제재 조치가 나올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특히 북한의 맹방이자 최대 교역국인 중국에 대한 전례 없는 제재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정치전문 매체 폴리티코도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중 중국에 대한 강력한 금융·무역 제재를 발표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ICBM 발사 시험에 대해 공개적으로 중국에 책임을 물은 바 있다.

특히 그는 “중국은 말만 할 뿐 우리를 위해 북한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서 “더는 이런 상황이 지속하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대중 경제제재 가능성을 강력히 시사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