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테일러 스위프트와 헤어진 코너 케네디 “우크라 전장 다녀왔어요”

테일러 스위프트와 헤어진 코너 케네디 “우크라 전장 다녀왔어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0-25 12:14
업데이트 2022-10-25 1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와 사귀다 헤어졌던 코너 케네디(28)가 “그곳에 가서 싸우다 죽을 생각으로” 아무도 모르게 우크라이나 국제여단에 자원 입대했다가 지금은 조국에 돌아왔다고 털어놓았다고 일간 USA 투데이가 24일(현지시간) 전했다. 코너는 1968년 암살로 세상을 떠난 로버트 케네디 전 법무장관의 손자란 점 때문에 스위프트와의 결별 소식에 화제를 더했던 인물인데 또다시 느닷없는 행보로 사람들을 놀라게 한 것이다.

코너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전투복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올려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진 일들을 보고 “깊이 마음이 움직여” 한 대사관으로 가 우크라이나 국제여단 자원 입대자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고 소개했다. 그는 “군대 경험도 없고, 사격 솜씨도 좋지 않지만 무거운 것들을 나를 수 있고, 빨리 배운다”며 “그곳에 가서 죽고 싶었다. 해서 그들이 북동부 전선에 날 파병하는 데 동의해주길 바랐다”고 했다.

이어 미국에서는 딱 한 사람에게만 자원 사실을 털어놓았으며 “가족이나 친구들이 걱정하는 일을 원치 않았다. 그리고 그곳에 가서 (부유층 자제란 점 때문에) 다른 대우를 받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코너는 언제 국제여단에 합류하는지, 얼마나 오래 복무할지 밝히지 않았다. 다만 “우크라이나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지 않았다. 하지만 난 많은 것을 보고 많은 것을 느꼈다. 예상했던 것보다 병사가 되는 일이 좋았다. 무섭긴 하다. 하지만 인생은 간단하고 용기를 찾고 좋은 일을 함으로써 돌아오는 보상이 상당하다. 그곳의 친구들은 내가 왜 집에 돌아와야 했는지 이유를 알았다”고 했다. 이어 “돌아올 수 있었던 것은 운이 좋았기 때문이란 것을 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 모든 위험을 감수해야 했다”고 덧붙였다.

NBC 뉴스는 코너의 주장을 따로 확인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전쟁을 직접 경험한 코너의 당부는 뭘까? “당장 난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한도에서 도우라고 권할 것이다. 여단에 가세하든 국경 일을 돕든 의약품을 보내든”이라고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