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진핑 부부, 북한 예술단 공연 관람

시진핑 부부, 북한 예술단 공연 관람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1-28 07:28
업데이트 2019-01-28 0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北예술단 3년여만 베이징 공연
北예술단 3년여만 베이징 공연 리수용 북한노동당 국제 담당 부위원장과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친선 예술단이 26일 베이징에서 첫 공연에 돌입했다. 북한 예술단의 베이징 공연은 지난 2015년 12월 모란봉 악단의 방중 직후 공연이 취소된 이후 3년여 만이다. 2019.1.27
중국 신화망 캡쳐 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부인 펑리위안 여사가 27일 베이징에서 북한 친선 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고 신화통신이 28일 보도했다.

리수용 북한 노동당 국제 담당 부위원장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시 주석은 지난해 이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4차례 만난 점을 강조하며 우호적인 북중 관계를 과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 부위원장은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과 함께 북한 예술단을 이끌고 지난 24일 방중했다.

홍콩 빈과일보에 따르면 중국 중앙(CC)TV는 시 주석이 리 부위원장에게 이번 공연이 중요한 북중 문화 교류일 뿐만 아니라 북중 수교 70주년을 기념하는 중요한 축하 행사라는 점을 지적했다고 전했다.

시 주석은 또 자신이 2018년 이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4차례 만나 새 시대 양국 관계 발전에 관해 중요한 합의들에 도달했음을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베이징서 공연하는 북한 예술단
베이징서 공연하는 북한 예술단 리수용 북한노동당 국제 담당 부위원장과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친선 예술단이 26일 베이징 국가 대극원에서 북중 우호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은 이날 국가 공훈 합창단으로 추정되는 단체의 공연 모습. 2019.1.26
연합뉴스
이에 리 부위원장은 김 위원장과 부인 리설주 여사의 인사말을 시 주석에게 전달하고, 북한 예술단 공연에 관심을 보여준 데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전날 저녁 베이징 국가대극원에서 첫 공연을 한 북한 예술단은 27일 같은 장소에서 이틀째 공연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대극원 주변에는 10m 간격으로 경찰이 배치되고 검문검색이 강화돼 중국의 고위급 인사가 참관했을 것이라는 추정이 나왔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시 주석과 펑 여사가 무대 위에 올라 북한 예술단원들과 악수하고 단체 사진을 함께 찍었다고 CCTV가 보도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