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발칵 뒤집은 ‘사모님’ 돈자랑 “우리집에 벤틀리만 50대”

中 발칵 뒤집은 ‘사모님’ 돈자랑 “우리집에 벤틀리만 50대”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2-06-07 11:31
업데이트 2022-06-07 1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영기업 고위직 아내’ 자처한 여성 큰소리
“도대체 남편이 누구냐” 누리꾼들 원성 자자
“남편이 어떻게 돈 모았는지 밝혀야” 비난

지난 4일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한 여성이 주차 문제로 시비가 벌어지자 “우리집에 벤틀리가 50대가 있다”고 큰소리치는 장면. 웨이보 캡처
지난 4일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한 여성이 주차 문제로 시비가 벌어지자 “우리집에 벤틀리가 50대가 있다”고 큰소리치는 장면. 웨이보 캡처
중국에서 국영기업 고위직의 아내를 자처한 여성이 고급 외제차 수십 대를 몰고 다닌다고 소리치는 장면이 인터넷에 퍼져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7일 펑파이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광둥성 선전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주차공간 문제로 이웃끼리 시비가 붙었다. 여성 A씨가 “왜 내 주차공간을 차지했느냐”며 B씨에 차를 빼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B씨는 “여기는 (누구나 쓸 수 있는) 공용공간”이라며 거부했다. 화가 난 A씨는 “주차 공간 계약서를 갖고 있는데 무슨 소리냐. 내 말을 무시하면 당신이 차를 사용할 수 없도록 내 벤틀리로 주차공간을 가로 막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이어 ”난 한 달 동안 차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왜냐하면 집에 벤틀리가 50대나 있으니까”라고 소리쳤다. A씨는 자신이 국영기업 고위급 인사의 아내라고 주장했다.

중국에서는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임대할 때 단지 내 지하 주차장을 별도로 사거나 빌려야 한다. 차량에 비해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탓이다. 이 때문에 다른 사람 소유 주차장에 몰래 차량을 갖다두는 ‘얌체주차’ 문제로 종종 시비가 벌어진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와 포털사이트 바이두에서는 ‘벤틀리 주차공간 사건’이라는 이름으로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해 이목이 쏠렸다.

인터넷에서 “국영기업 고위급 인사의 급여가 얼마길래 벤틀리를 수십대씩 몰고 다니느냐”, “남편의 비리부터 조사해야 한다”는 주장이 쏟아졌다. 이 여성의 주장이 사실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유명 논객 후시진 전 환구시보 총편집인은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며 “여성의 집에 벤틀리 50대에 상응하는 재산이 있다면 남편은 국영기업 관리인으로서 문제가 되는 것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선전시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는 공식 웨이보를 통해 “여론을 주시하면서 사실관계를 확인중”이라고 밝혔다.

베이징 류지영 특파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