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매일밤 아들에 수학 가르쳤는데 6점이라니” 중국 아빠 오열

“매일밤 아들에 수학 가르쳤는데 6점이라니” 중국 아빠 오열

임병선 기자
입력 2022-06-29 19:55
업데이트 2022-06-29 1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년 동안 매일같이 밤늦게 아들에게 수학을 가르친 중국 아빠가 오열하는 동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들이 100점 만점의 수학 시험에서 6점을 맞은 것을 보고 낙담했기 때문이었다.

허난성 정저우에 사는 아이 부모가 지난 23일 성적표를 받아든 뒤 이렇게 낙담하는 동영상이 웨이보에 올라왔다. 아빠는 “더 이상 신경쓰지 않겠다. 내 노력이 물거품 됐다. 스스로 이겨내게 해야겠다”고 말한 것으로 보도됐다. 그는 침실에 들어가 우는 모습이 보이는데 아내가 뒤에서 웃는 소리가 들린다. 어처구니 없어서일 수도 있겠다.

아빠는 매일 자정 직전까지 아들에게 수학 교습을 해 왔다. 조금 이상한 것은 엄마의 말이다. 아들의 평소 수학 성적이 40~50점을 기록했다가 80~90점을 따는 등 오락가락했다는 것이다.

웨이보의 동영상을 구경한 누리꾼들은 자녀를 올바로 이끌기가 무척 힘들다는 데 공감했다. 물론 아빠의 수학 실력이 형편없어서 그런 것 아닌가 의심하는 누리꾼도 있었다. 몇몇은 아이를 밤늦게까지 괴롭힌 것이 역효과를 내 학교에서 아들의 집중력을 흐트려 놓았던 것이 아닌가 분석했다. 댓글 중에는 “매일 한밤중까지 아이를 가르쳤다는데 아이들은 충분히 쉬어야 정신도 맑고 시험도 잘 볼 수 있다”면서 “나도 딸이 어렸을 때 스트레스를 많이 줄수록 딸애의 뇌가 생각을 하지 못하더라. 그래서 놀게 했더니 괜찮아졌다”고 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