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선 미남계 꺼낸 마크롱? 단추 풀고 가슴 털 드러내

대선 미남계 꺼낸 마크롱? 단추 풀고 가슴 털 드러내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22-04-19 22:40
업데이트 2022-04-20 02: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속 사진작가 SNS 통해 공개
“남성적 매력으로 젊은층 어필”

이미지 확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단추를 풀어 헤친 하얀 와이셔츠, 거무스레한 빛깔의 풍성한 가슴털, 겨자색 소파에 기대어 환하게 미소 짓는 여유.’

프랑스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24일)를 목전에 두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단추 푼 셔츠 차림으로 휴식을 취하는 일상을 공개했다.

18일(현지시간) 텔레그래프는 마크롱 대통령의 전속 사진작가 소지그 드 라 모아송니에르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린 이 사진을 소개하며 “프랑스 지도자가 유권자를 확보하기 위한 전쟁에서 ‘군복’을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이미지 정치를 통해 남성적인 매력을 어필하며 유권자에게 구애하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데일리메일도 “마크롱 대통령이 비하인드 컷으로 젊은 유권자에게 어필하려 한다”면서 “솔직한 모습의 이 사진은 풍성한 가슴털로 유명한 영화배우 숀 코너리, 버트 레이놀즈와 비슷하다”고 전했다. 외신들은 마크롱 대통령이 평소와 달리 단추를 4개나 푼 과감한 모습을 드러낸 데 대해 ‘노출’과 ‘표 호소’라는 두 개의 의미라며 “그가 가슴으로 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텔레그래프는 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비행사 선글라스를 쓰고 아이스크림 가게로 가서 친근함을 연출했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도 굴착기를 몰고 벽을 뚫는 불도저 같은 이미지를 연출한 바 있다”고 밝혔다.



백민경 기자
2022-04-20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