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기시다 총리 “아베 심각한 상황…구급조치 진행”

[속보] 기시다 총리 “아베 심각한 상황…구급조치 진행”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7-08 15:11
업데이트 2022-07-08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총 맞고 쓰러진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총 맞고 쓰러진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오전 일본 나라현 나라시 소재 야마토사이다이지역 인근 노상에 쓰러져 있다.
마쓰노 히로카즈 일본 관방장관은 아베 전 총리가 이날 총격을 당했다고 말했다.
아베 전 총리는 심폐정지 상태로 알려졌다. 2022.7.8 사진=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8일 총격을 받은 아베 신조 전 총리에 대해 “현재 심각한 상태인 것으로 들었다”고 밝혔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후 총리관저에서 기자들에게 이렇게 밝히고 “구급 조치가 진행 중이다. 아베 전 총리가 어떻게든 목숨을 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했다.

그는 아베 전 총리 저격 소식에 아마가타현 참의원 선거 유세를 멈추고 헬리콥터를 이용해 급히 도쿄 총리관저로 복귀했다.

기시다 총리는 “민주주의 근간인 선거가 이뤄지는 가운데 일어난 비열한 만행으로,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며 “최대한 엄중한 말로 비난한다”고 밝혔다.

일본 민영 방송 TBS에 따르면 일본 정부 관계자는 아베 전 총리의 상태에 “의식이 없고 생명이 상당히 위험하다는 정보가 들어왔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8일 오전 11시30분쯤 나라현 야마토사이다이지역 부근에서 유세 도중 총에 맞아 심폐정지 상태에 빠진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격 직전 모습. 나라 교도 연합뉴스
8일 오전 11시30분쯤 나라현 야마토사이다이지역 부근에서 유세 도중 총에 맞아 심폐정지 상태에 빠진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격 직전 모습.
나라 교도 연합뉴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