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해 드라마 ‘신인들 세상’

새해 드라마 ‘신인들 세상’

김미경 기자
입력 2006-02-01 00:00
업데이트 2006-02-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 드라마는 신인들의 무대’.
궁 윤은혜
궁 윤은혜
올 들어 지상파 3사의 드라마들을 보면 신인들의 얼굴이 심심치 않게 눈에 띈다. 처음 보는 신인들이라고 얕보면 오산이다. 오히려 베테랑 연기자 뺨치는 연기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신인은 KBS2TV 월화드라마 ‘안녕하세요 하느님’의 주인공 김옥빈과 유건. 재벌2세나 출생의 비밀 등 자극적인 소재가 아닌데도 새로운 얼굴들의 참신한 연기가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능발달 장애인에서 천재로 바뀌는 역할을 맡은 유건과, 어설픈 사기꾼역의 김옥빈의 연기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BC 일일드라마 ‘사랑은 아무도 못말려’는 ‘제2의 문근영’으로 불리는 슈퍼루키 이영아와,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한 홍경민의 알콩달콩 사랑이야기가 눈길을 끈다. 물론 시청률은 11%대로, 경쟁작인 KBS 일일극 ‘별난 여자 별난 남자’의 30%대를 따라가기엔 역부족. 그러나 ‘별난 여자’도 김아중·고주원 등 신인들의 활약에 힘입어 시청률이 올라갔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경쟁이 주목된다.

MBC 수목드라마 ‘궁’도 ‘신인 같지 않은’ 신인들이 줄줄이 연기대결을 펼치고 있다. 가수 출신인 윤은혜와 김정훈, 모델 출신인 주지훈, 영화배우 출신인 송지효 등 신인들의 풋풋한 연기가, 만화가 원작인 스토리를 무리 없이 이끌어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지난해에 이어 인기행진을 하고 있는 SBS 주말극 ‘하늘이시여’와 수목드라마 ‘마이걸’도 신인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최근 시청률이 27%까지 치솟은 ‘하늘이시여’는 윤정희와 이태곤, 이수경 등 신인들이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마이걸’은 ‘왕의 남자’로 급부상한 이준기와 모델 출신 박시연의 연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하늘이시여’의 이영희 PD는 “‘비디오 세대’인 신인들이 트렌드를 잘 따라와 연기에 무리가 없다.”고 평가했다.

이미지 확대
‘안녕하세요 하느님’의 김옥빈과 유건.
‘안녕하세요 하느님’의 김옥빈과 유건.
KBS1TV 아침드라마 ‘고향역’도 전예서, 오수민, 박형재 등 신인들의 꾸준한 연기 덕분에 15∼16%대의 시청률을 기록, 경쟁작인 SBS 아침연속극 ‘들꽃’을 맹추격하고 있다.

한편 오는 3월 KBS2TV에서 방송되는 윤석호 감독의 계절 시리즈 마지막편인 ‘봄의 왈츠’에는 쟁쟁한 스타들을 제치고 신예 한효주가 캐스팅돼 촬영 중이다.

송혜교(가을동화), 최지우(겨울연가), 손예진(여름향기) 등 윤 감독의 전작 스타 주인공들과 차별화한 연기를 보여줄지 주목된다.

김미경기자 chaplin7@seoul.co.kr
2006-02-01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