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패션 매장, 도심 벗어나 현장으로

패션 매장, 도심 벗어나 현장으로

입력 2011-01-11 00:00
업데이트 2011-01-11 0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발 1100m 산자락에… 눈발 흩날리는 스키장에

지리산 해발 1100m의 등산복 매장, 눈발 흩날리는 스키장의 스키복 매장 등 현장으로 찾아간 패션 매장이 최근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이미지 확대
지난 8일 강원 평창 휘닉스파크에서는 ‘제8회 EXR 스노보드페스티벌 아시아 투어’가 열렸다. 세계 스노보드연맹이 주관하는 정식 대회로, 스포츠 캐주얼 업체 EXR가 겨울 문화의 아이콘이 된 스노보드 스타일을 알리기 위해 연 행사다. 대회가 열린 스키장 한쪽에 ‘EXR 스노보드 페스티벌 히스토리관’이 마련됐고, 최신 스노보드 패션을 제안해 스노보더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제일모직의 거리 패션 브랜드 후부(FUBU)도 지난달 29일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FUBU 국제 스노보드 대회’를 열었다. 설원의 멋쟁이를 가리는 후부 스타일러 선발대회와 함께 패션 매장도 마련돼 보더들의 인기를 끌었다.

LG패션 라푸마는 2009년 지리산 해발 1100m의 성삼재에 70㎡ 크기의 등산복 매장을 열었다. 국내 의류 매장 가운데 가장 높은 곳이다. 매출 성적도 전국 상위권이다. 구명용품과 캠핑용품의 매출 비중이 높을 뿐 아니라 랜턴 대여, 우의 지급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라푸마는 지난달 23일 서울 진관동 북한산 등산로 입구에도 신규 매장을 열었고, 곧 청계산에도 매장을 열 예정이다. 라푸마의 북한산 매장 2층에는 작은 카페도 마련돼 겨울 등산으로 피곤해진 몸을 녹이며 재즈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패션 브랜드가 현장을 찾아가는 이유는 도심에서는 매장이 포화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백화점 앞이나 대학가 등에서 컨테이너나 버스 등으로 만든 팝업스토어는 종종 만날 수 있었다.

현장 매장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로도 이어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키 장갑, 모자, 핫팩이나 아이젠, 넥워머, 등산용 스틱 등의 액세서리 매출이 쏠쏠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준원 라푸마 부장은 “등산로에 마련된 매장은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등산복 유통시장의 획기적 대안으로 부상 중”이라고 말했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1-01-11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