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클립스’ 최악의 영화 후보…‘트와일라잇’ 커플도 수모

‘이클립스’ 최악의 영화 후보…‘트와일라잇’ 커플도 수모

입력 2011-01-25 00:00
업데이트 2011-01-25 1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트와일라잇’ 시리즈 3편 ‘이클립스’와 판타지 블록버스터 ‘라스트 에어벤더’ 등이 지난해 최악의 영화 자리를 놓고 경쟁한다고 AP통신이 2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이클립스’의 주요 장면들.  영화사 오락실 제공
‘이클립스’의 주요 장면들.
영화사 오락실 제공
통신에 따르면 ‘이클립스’와 ‘라스트 에어벤더’는 최악의 영화와 배우를 뽑는 골든 래즈베리상에서 가장 많은 9개 부문에 나란히 후보로 올랐다.

 제니퍼 애니스톤 주연의 ‘바운티 헌터’,사라 제시카 파커 등이 출연한 ‘섹스 앤 더 시티 2’,‘트와일라잇’ 시리즈를 패러디한 국내 미개봉작 ‘뱀파이어 석’(Vampires Suck) 등도 최악의 영화상 후보가 됐다.

 ‘이클립스’의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최악의 여자배우상에,로버트 패틴슨과 테일러 로트너는 최악의 남자배우상 후보에 올랐다.

 ‘섹스 앤 더 시티 2’에 출연한 파커,킴 캐트럴,크리스틴 데이비스,신시아 닉슨 등 4명과 ‘더 라스트 송’의 마일리 사이러스,‘조나 헥스’의 메간 폭스도 최악의 여자배우상 후보에 포함됐다.

 ‘걸리버 여행기’의 잭 블랙과 ‘바운티 헌터’의 제라드 버틀러,‘킬러스’와 ‘발렌타인 데이’의 애쉬튼 쿠처는 최악의 남자배우상을 놓고 패틴슨,로트너와 다툰다.

 아카데미상을 받은 가수 출신 배우 3명은 최악의 여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이 오르는 수모를 당했다.‘버레스크’의 셰어와 ‘섹스 앤 더 시티 2’의 라이자 미넬리,‘리틀 폭커스’(Little Fockers)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다.

 TV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라스트 에어벤더’의 각본을 쓰고 연출한 M.나이트 샤말란은 최악의 감독상과 각본상 후보에 올랐다.

 ‘라스트 에어벤더’는 ‘캣츠 앤 독스’ ‘타이탄’ ‘쏘우 3D’ 등과 함께 최악의 3D 영화 부문에도 지명됐다.

 ‘이클립스’와 ‘라스트 에어벤더’의 전 출연진은 최악의 커플 및 앙상블 부문에도 후보로 올랐다.

 수상작과 수상자는 아카데미시상식 하루 전인 다음 달 26일 발표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