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스페셜 ‘K-POP, 세계를 춤추게 하다’

KBS스페셜 ‘K-POP, 세계를 춤추게 하다’

입력 2011-06-24 00:00
업데이트 2011-06-24 08: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S 1TV ‘KBS스페셜’은 26일 오후 8시 ‘K-POP, 세계를 춤추게 하다’를 방송한다.

프로그램은 드라마에 이어 K-팝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한류 열풍을 조명한다.

지난 5월21일 일본에서는 2PM의 ‘하이터치회’가 열렸다. 3초도 안 되는 짧은 악수를 하기 위해 몰린 팬은 무려 4만여 명이나 됐다. 또 지난 10-11일 프랑스에서 열린 SM타운 콘서트는 애초에 1회로 기획되었지만 프랑스 팬들의 시위로 1회가 추가 될 만큼 큰 인기를 누렸다.

KBS월드가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K-팝의 매력을 물은 결과 총 78개국에서 참여한 1만2천 명의 팬들이 노래-춤-비쥬얼 순으로 답했다.

프로그램은 이 결과를 토대로 K-팝의 힘을 분석하고 그 인기에서 창출되는 경제효과를 따져본다.

작년 한해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올린 음반 매출액은 1천300억 원으로 일본 내 모든 아티스트들을 통틀어 2위다. 일본 내에서 K-팝 열풍 선두에 서있는 걸그룹 카라와 소녀시대의 작년 음반 매출만 따져도 300억 원이 넘는다.

전 세계 음악시장 2위인 일본에서는 음반 판매로만 얻는 수익이 어마어마한데 그 외의 수익까지 계산하면 총 매출은 더 늘어난다.

제작진은 “국내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K-팝이 일으키는 한 해의 경제 효과는 4조원 이상”이라며 “이제는 하나의 산업이 된 현장을 찾아가본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