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 영화

주말 영화

입력 2012-01-28 00:00
업데이트 2012-01-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EBS 일요일 오후 2시 30분) 에블린은 군것질로 스트레스를 푸는 가정주부다. 남편 에드는 에블린을 무시하고, 매주 한 차례씩 친척을 만나러 요양원에 가면서도 친척이 에블린을 싫어한다는 이유로 그를 방 안에 들이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에블린은 니니라는 노파를 만나게 된다. 몇 주에 걸쳐 니니는 에블린에게 친척 이지의 이야기를 해 준다. 1920년대 매우 독립적인 여성이었던 이지는 미국 앨라배마주의 휘슬스톱이라는 마을에서 자그마한 식당을 운영한다. 이지에게는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 루스는 폭력적인 남편을 만나 엄청난 고생을 하며 산다. 보다 못한 이지는 루스에게 일자리를 주고 휘슬스톱에 정착하도록 돕는다. 그리고 루스의 남편 프랭크와 맞선다. 프랭크와의 갈등도 모자라 흑인들을 카페 뒷문에서 손님으로 받으면서 이지는 인종차별주의자들에게서 곱지 않은 시선을 받는다. 그러다가 프랭크가 홀연히 사라지고, 마을 사람들은 이지와 루스 일행이 그를 없앴다는 의심을 하는데….

●연의 황후(OBS 토요일 밤 11시 15분) 2000년 전 황제가 돼야 하는 운명을 가진 공주 연비아(진혜림), 그녀를 사랑했던 대장군 설호(견자단), 그리고 공주가 사랑한 전설의 무사 난천(여명) 등 세 남녀의 운명과 사랑을 뛰어넘은 전설 같은 신화를 담은 영화가 펼쳐진다. 춘추전국시대의 연나라 황제가 조카에게 암살당하고, 그의 유언에 따라 대장군 설호는 남몰래 사랑하는 황제의 딸 연비아의 왕위 계승을 돕는다. 그러나 연비아는 황제의 자리를 노리는 우바에 의해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다행히 세상을 등지고 홀로 살아가던 무사 난천이 연비아를 구해 주면서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그리고 얼마 후 난천은 위기에 빠진 나라를 구하기 위해 연비아를 찾아온 설호와 군대를 보고 그의 정체를 알게 된다.

●소녀와 소녀의 휴대폰 外(KBS1 토요일 밤 12시 55분) 소녀와 3년 반을 함께한 휴대폰은 소녀의 고집스러운 성격과 늦잠에 불만을 터뜨리기도 하지만 소녀를 내심 좋아하고 있다. 어느날 소녀는 헌책방에서 일하는 대학생에게 첫눈에 반한다. 그렇게 소녀가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서 점점 소외감을 느끼는 휴대폰은 질투를 하는데…. 미대에 다니는 민희와 은진은 고등학교 동창이다. 등록금을 못 내서 아르바이트로 근근이 살아가고 있는 민희는 언제나 걱정거리 없이 클럽을 즐기며 사는 친구 은진의 오피스텔에 얹혀 산다. 그러던 어느 날 술에 취해 들어온 은진은 클럽에서 만난 외국인과 동거를 하겠다고 한다. 졸지에 집에서 쫓겨나게 된 민희는 담담하게 자신의 처지를 수긍하고 집을 알아보려 해도 보증금 없이 집을 구하는 길은 하늘의 별 따기다.



2012-01-28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