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2일 TV 하이라이트]

[12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2-09-12 00:00
업데이트 2012-09-12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요기획(KBS1 밤 11시 40분) 김기덕 감독은 국내보다 해외 관람객이 훨씬 더 많은,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상을 받은 유일한 한국 감독이다. 그는 국내에서 대중과의 소통을 외면한다고 알려지면서 기인스럽고 괴팍한 이미지로 굳어져 있다. 그렇게 자신의 모든 것을 오로지 영화에 쏟아부으며 살아온 지 17년. 그가 살아온 시간들을 털어놓는 시간을 가져 본다.

●청진기(KBS2 오후 5시 30분) 요즘에는 다들 기피하는 직업인 가구제조업. 그런데 그 가구를 만들며 장인을 꿈꾸는 열여덟 살 학생이 있다. 바로 산본공고 친환경건축과에 다니는 우석이가 바로 주인공이다. 프로그램에서는 우석이에게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50년 넘게 가구 제작 외길을 걸어온 이성준 명장을 만나기로 한 것인데….

●스탠바이(MBC 밤 7시 45분) 소민은 수현의 생일을 계기로 석진이 수현을 확실히 잡아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소민이 보기에 수현의 생일을 준비하는 석진의 자세는 안일하기 그지없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자신이 생일파티 준비를 돕겠다 나선다. 한편 자신을 무시하는 듯한 준금의 말투에 미자는 이래 봬도 명문 대학을 나왔다며 허풍을 떤다.

●꾸러기 탐구생활(SBS 오후 4시 30분) 예로부터 백의민족이라고 불려질 만큼 우리 민족은 흰색 옷을 즐겨 입었다. 이에 꾸러기 대원들은 우리 민족이 흰색 옷을 즐겨 입은 이유를 확인하고, 흰 옷의 재료인 목화솜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또한 물의 무게에 따른 압력, 즉 수압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수압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도 실험해 본다.

●한국기행(EBS 밤 9시 30분) 충북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 충주호. 내륙의 바다가 생기면서 호수 주변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강줄기를 따라 오랜 세월 삶의 터전이었던 곳이 댐의 완성으로 새로운 풍경이 된 것이다. 프로그램에서는 마을길 위로 채워진 130리 물길을 따라 옥순봉·구담봉을 비롯한 충주호만의 비경을 선보인다.

●미스터리 세계를 가다(OBS 밤 10시)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는 격동의 시대에 살았다. 로마제국은 사상 최대의 변동을 겪고 있었으며, 내전은 이집트까지 번졌다. 이 혼란스럽고 폭력적인 세상에서 그녀는 어떻게 오랫동안 살아남았을까. 그녀가 당시 로마의 세력가들을 어떻게 유혹하게 됐는지 진실을 파헤쳐 본다.

2012-09-12 24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