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 하이라이트]

[주말 하이라이트]

입력 2013-04-13 00:00
업데이트 2013-04-1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짜 사나이(MBC 일요일 오후 6시 25분) 리얼 입대 프로젝트에서는 누구도 두 번은 가고 싶지 않은 군대 이야기가 펼쳐진다. 각기 개성이 다른 여섯 사나이의 실제 입대기. 한 번 들어가면 절대 돌이킬 수 없다. 진짜 군대 이야기의 시작으로 사나이가 되기 위한 도전과 그 속에서 피어난 뜨거운 우정을 함께한다.

■글로벌 성공시대(KBS1 토요일 밤 7시 10분) 인구 1200만명에 면적만도 남한의 2.5배에 달하는 남미 최대의 도시 브라질 상파울루 주. 급격한 인구 증가와 극심한 빈부격차 때문에 상파울루에서는 항상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다. 그런 상파울루 주에서 한국인 김윤정 검사를 만날 수 있었다.

■금 나와라 뚝딱(MBC 토요일 밤 8시 40분) 현수(연정훈)는 임종을 앞둔 할머니에게 유나(한지혜)의 모습을 보여 드리고, 걱정을 덜어 드리고 싶은 생각뿐이다. 하지만 할머니에게 직접 찾아갈 리 없는 유나 대신 꼭 닮은 몽희에게 이를 대신 부탁한다. 처음에는 거절하던 몽희는 결국 이를 수락해 유나를 대신해 할머니 문병을 간다.

■그것이 알고 싶다(SBS 토요일 밤 11시 15분) 하루가 멀다 하고 검거 소식이 지면에 실리는 대표적인 10대 범죄. 소녀들과의 하룻밤을 노리는 비열한 어른들과 그 어른들을 등치며 비열함을 배워 가는 아이들에게 범죄는 그들만의 생존 법칙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소년들은 세포분열처럼 범죄를 배워 다시 조직을 만들어 가고 있었는데….

■OBS 스페셜(OBS 토·일요일 밤 8시 15분) 한라산의 시각적 아름다움과 특정 동식물의 생태를 보여 주는 데 국한됐던 기존 다큐멘터리의 한계를 극복했다. 1부에서는 한라산의 아름다운 사계의 절경과 함께 인간의 접근이 허락되지 않았던 숨은 공간들을 심도 있게 조명한다.

■다큐멘터리 3일(KBS2 일요일 밤 10시 55분) 학생 1500여명이 모여 있는 서울 종로구 진형중고등학교는 누군가를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해야 했던 엄마들의 배움터다. 지난 시절 중학생, 고등학생이 될 수 없었던 우리네 엄마들의 비밀을 간직한 이곳. 늦었지만 학생이라는 이름으로 40여년이 훌쩍 지나 다시 찾은 엄마들의 뜨거운 학창 시절 3일을 엿본다.

■SBS 스페셜(SBS 일요일 밤 11시 15분) 공간적으로 부쩍 가까워진 이웃들 사이에 갈등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생활방식이나 소음을 둘러싼 이웃 갈등은 최근 폭력과 방화, 심지어 살인으로까지 이어지며 ‘이웃사촌’의 정겨운 기억을 지워 가고 있다. 과연 원수가 될지도 모를 수상한 이웃으로 둘러싸인 환경을 변화시킬 방법은 없는 걸까.

2013-04-13 21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