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롤 재접속 이렇게 하면 OK…그러나 롤 서버 점검은 진행 중

롤 재접속 이렇게 하면 OK…그러나 롤 서버 점검은 진행 중

입력 2013-06-06 00:00
업데이트 2013-06-06 16: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롤 서버 대기 화면 캡처
롤 서버 대기 화면 캡처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가 현충일인 6일 접속자가 몰려 접속불안을 겪었다. 롤 서버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 측은 서버 안정화를 위한 긴급 점검에 나섰다. 롤 재접속조차 안 되자 게이머들은 롤 재접속 해결책을 찾느라 분주했다.

회사 측은 이날 이용자가 몰려 대기시간이 늘어나자 홈페이지를 통해 “대기시간 증가 현상 완화를 위해 오후 1시부터 자정까지 11시간 동안 ‘빠른 게임 대전 검색 참가’ 인원을 제한하겠다”고 공지했다.

이어 “현재 로그인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서버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동시에 로그인 할 수 있는 인원을 제한 중이다”라며 이용자들의 양해를 구했다.

하지만 이날 롤 서버 불안이 지속되자 회사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오후 3시 50분부터 오후 6시 50분까지 약 3시간 동안 서버 안정화를 위한 긴급 점검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미 진행 중인 게임 이용엔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롤 서버 장애로 로그인 대기열 증가 및 롤 재접속 무반응 상태가 계속되자 네티즌들은 롤 재접속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나섰다.

네티즌들에 따르면 일단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한다.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창이 뜨고 실행버튼은 비활성화돼 있다.

이때 그 상태를 유지한 채로 아무 것도 건들지 말아야 한다. 대신 허공에다 ‘thereisnourflevel’를 치면 실행버튼이 활성화된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설명이다.

롤 서버 점검과 롤 재접속 무반응에 대해 게이머들은 “롤서버 장애,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롤 재접속 무반응, 이젠 인내심이 바닥났다”, “롤서버 점검으로 모처럼 쉬는 날 제대로 게임을 못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