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도심에 인접해 있으면서 녹지와 수변 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상업시설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 : 광교 SK VIEW 조감도
특히 광교신도시 내 광교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상업시설들은 교통이나 인근 비즈니스 인프라는 물론 쾌적한 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새로운 업무시설 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9일 “최근 기업들이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함께 교통 및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춘 지역을 주목하고 있다”며 “광교호수공원 인근 분양 단지들의 경우 실제 입주를 원하는 기업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도 많은 상태”라고 전했다.
이처럼 광교신도시가 부동산 시장 내 가치를 평가받고 있는 가운데, SK건설이 광교신도시에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을 선보인다고 밝혀 주목되고 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의 자체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 내 상업시설로,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곳에 자리하고 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 8102㎡, 총 146실 규모로 구성되며, 일부 호실은 테라스를 갖춘 형태로 설계됐다. 외부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구조의 쇼핑몰로, 순환형 동선체계로 설계된 만큼 어느 곳에서 진입하더라도 점포 노출이 유리하며 광교호수공원 및 여천 조망이 가능해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닌 문화공간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의 분양 관계자는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단지 내 고정수요와 광교신도시의 유동수요가 풍부한 상품으로, 입지나 규모면에서 대규모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면서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설계는 물론이고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업무시설이 좋은 결과를 보이며 분양을 마감했듯이 상업시설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의 입주는 2019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