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 때 가장 듣고 싶은 말’과 ‘가장 듣기 싫은 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유한킴벌리 제공.
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가 ‘추석에 듣고 싶은 말과 듣기 싫은 말’을 조사하고, 서로 듣고 싶은 말만 해 주자는 취지에서 ‘듣톡 싫톡 캠페인’으로 진행했으며,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고객 1만4,000여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조사 결과, 추석 때 가장 듣고 싶은 말로 ‘너희 보니 힘이 난다!’를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28%), ‘연휴도 긴데 여행이나 다녀오렴’이 두번째로 많았다(17%). ‘갈수록 예뻐진다(15%)’, ‘음식은 나가서 사먹자’(13%), ‘용돈 받아가라’(12%)가 그 뒤를 이었다.
‘추석 때 가장 듣기 싫은 말’로는 ‘애는 언제쯤? 둘째는?’이 23%로 1위, ‘살쪘네’ 등 외모에 대한 지적이 20%로 2위, ‘자주 좀 보자’(18%), ‘결혼은 언제 할 예정이니?’(14%), ‘취업은 했니?’(13%)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9일 “이번에 진행한 ‘듣톡 싫톡’ 캠페인은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서로 덕담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설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생활용품을 포함한 추석선물이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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