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스터샷 접종·신속항원검사 5번 음성” 김준수, PCR서 확진

“부스터샷 접종·신속항원검사 5번 음성” 김준수, PCR서 확진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2-07 08:15
업데이트 2022-02-07 0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뮤지컬 배우 김준수. 서울신문 DB
뮤지컬 배우 김준수. 서울신문 DB
뮤지컬 배우 김준수 코로나19 확진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가요계 비상


뮤지컬 배우 김준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신속항원검사에서 5번 음성이 나왔으나, 추가로 진행한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7일 소속사 팜트리아일랜드에 따르면 김준수는 지난 5일 함께 공연 중인 배우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했다. 김준수는 총 5번의 검사에서 모두 음성 결과를 확인했지만, 공연팀과 함께 추가로 받은 PCR 검사에서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김준수는 모더나로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완료한 상태였다.

이에 김준수는 예정된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김준수가 출연 중인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지난 5일 다른 배우의 확진으로 주말 공연을 취소한 바 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신규확진자가 연일 3만명선을 넘어서는 가운데 가요계도 비상이 걸렸다. 최근 10여일 동안 가요계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아티스트는 50여명에 달한다.
이미지 확대
뮤지컬 배우 김준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뮤지컬 배우 김준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속항원검사 정확성 논란 이어져
한편 정부는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해당하지 않으면 PCR 검사가 아닌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받도록 진단검사 체계를 개편했지만, 정확성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신속항원검사는 30분 이내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신속성 측면에서 장점이 있으나 PCR 검사와 비교해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에 확진됐지만 신속항원검사 결과 음성이 나온 이들이 오히려 감염을 확산시킬 위험이 있다고 우려한다.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더라도 감염이 의심된다고 생각할 경우 재검사를 받도록 권고했다. 앞서 방역 당국은 “신속항원검사로 검사했을 때 위양성(가짜양성)과 위음성(가짜음성)의 문제가 있다”며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다 안심해서는 안되며, 혹시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호흡기클리닉, 의료기관 등을 방문해 다시 한번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