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TS 슈가부터 이정재까지…동해안 산불에 기부 행렬

BTS 슈가부터 이정재까지…동해안 산불에 기부 행렬

김정화 기자
입력 2022-03-09 19:29
업데이트 2022-03-09 19: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5면
25면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강원·경북 동해안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을 내놨다. 지난 4일 발생한 산불이 엿새째 이어지며 당국이 진화에 주력하는 가운데 연예계의 기부도 이어진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9일 생일을 맞은 슈가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위해 써 달라며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슈가는 앞서 2020년에도 코로나19 국내 확산 초기 집단감염으로 큰 피해를 본 대구 지역에 희망브리지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다.
“RM 고마워요”… 곽윤기 BTS ‘다이너마이트’ 세리머니
“RM 고마워요”… 곽윤기 BTS ‘다이너마이트’ 세리머니 쇼트트랙 대표팀 맏형 곽윤기(가운데)가 16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열린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시상식에서 BTS의 ‘다이너마이트’ 춤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베이징 연합뉴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은메달리스트 곽윤기는 3000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산불로 생활의 터전을 잃으신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엿새째 산불 진화에 전력을 다하고 계신 모든 분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배우 김희선 역시 이날 1억원을 쾌척했다. 김희선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예기치 못한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산림 재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고, 산불로 소실된 산림이 조속히 복원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는 산불 피해복구 성금 5억원을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이달 말 결혼을 앞둔 배우 현빈과 손예진은 희망브리지에 산불 성금으로 2억원을 내놨고, 배우 김우빈도 성금 1억원을 내놓아 기부에 동참했다. 그는 지난 2019년 고성산불 당시에도 1억원을 피해 주민을 위한 성금으로 내놓았다.
이미지 확대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가운데)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샌타모니카에서 열린 제28회 미국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TV 드라마 남우주연상에 호명된 뒤 기뻐하고 있다. 왼쪽은 여우주연상을 받은 정호연, 맨 오른쪽은 황동혁 감독. 로스앤젤레스 게티/AFP 연합뉴스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가운데)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샌타모니카에서 열린 제28회 미국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TV 드라마 남우주연상에 호명된 뒤 기뻐하고 있다. 왼쪽은 여우주연상을 받은 정호연, 맨 오른쪽은 황동혁 감독.
로스앤젤레스 게티/AFP 연합뉴스
배우 정우성과 이정재도 각 1억원씩을 “산불 피해를 본 주민들과 진화에 힘쓰는 관계자들을 위해 써달라”며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글로벌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를 비롯한 많은 기업과 시민의 따뜻한 손길을 통해 하루빨리 피해지역 주민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까지 희망브리지에는 가수·배우·스포츠선수 등 유명인과 시민 55만여명의 산불 피해 성금 343억여원이 모였다. 희망브리지는 전날 오후 6시까지 생필품·의류 등 이재민 구호 키트 3025세트, 대피소 칸막이 94동, 방한의류 등 방역마스크·식품,음료 등 23만 7422점 등을 이재민에게 전했다. 앞으로도 임시주거시설과 식료품, 침구류 등을 지원하는 한편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인명·주택 피해 지원과 심리 회복 지원 등에 성금을 쓸 계획이다.
김정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