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구, 건강 문제로 입원…연극 ‘라스트 세션’ 캐스팅 변경

신구, 건강 문제로 입원…연극 ‘라스트 세션’ 캐스팅 변경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3-11 17:29
업데이트 2022-03-11 17: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극 ‘라스트 세션’ 신구
연극 ‘라스트 세션’ 신구 파크컴퍼니 제공
배우 신구가 건강 문제로 현재 입원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연극 ‘라스트 세션’ 제작사 파크컴퍼니 측은 11일 “(극 중) 프로이트 역으로 출연 중인 신구 배우의 건강 문제로 인해 캐스팅 일정이 변경됐다”라고 밝히며 12일 공연에서는 신구 대신 오영수가 무대에 오른다고 알렸다.

파크컴퍼니 측은 “신구 선생님께서 최근 건강이 안 좋으신 상태에서도 관객과의 약속을 지키시기 위해 병원에 가지 않고 무대에 오르셨다”라며 “선생님께서는 공연을 계속하길 원하셨으나 주변에서 설득을 통해 어제(10일) 공연 종료 후 입원해 현재 치료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관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해오셨던 만큼 지금도 (신구가) 이 상황을 너무 힘들고 미안해하신다”라고 설명했다.

1936년생인 신구는 올해 한국 나이로 87세다.

‘라스트 세션’은 영국이 독일과의 전면전을 선포하며 제2차 세계대전에 돌입한 1939년 9월 3일을 배경으로 정신분석의 대가 지크문트 프로이트와 ‘나니아 연대기’의 작가이자 영문학자인 C.S. 루이스가 만나 ‘신의 존재’에 관한 논쟁을 벌인다는 상상에 기반한 2인극이다.

공연에서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해 최근 한국 배우 최초로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을 받은 오영수와 원로배우 신구가 프로이트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루이스 역은 이상윤과 전박찬이 맡고 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