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찐천사’ 홍진경, 끝까지 숨겼던 기부금…1억이었다

‘찐천사’ 홍진경, 끝까지 숨겼던 기부금…1억이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3-31 12:15
업데이트 2022-04-09 1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희망조약돌이 밝힌 개인 기부액
유튜브로 선한 영향력 몸소 실천

공부왕찐천재 유튜브 화면
공부왕찐천재 유튜브 화면
방송인 홍진경이 모나미와 콜라보한 문구세트 수익금 1600만원을 기부하고, 1억 원을 개인 기부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31일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 측은 홍진경이 ‘공부왕찐천재 홍진경X모나미 문구세트’의 수익금 1600만원 전액을 기부하고,  개인적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출연 중인 유튜브 ‘공부왕찐천재’에서 “1600만원만 기부할 수 없다”라며 개인적인 기부를 결정하는 모습이 방송됐지만 끝까지 액수에 대해서는 비밀에 부쳤다. 홍진경은 “더 보태서, 힘드신 분들을 더 많이 도와드리면 좋지 않냐”라며 “국내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는 뜻을 밝혔다.

홍진경은 이전에도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사도우미를 위해 돕는 등 10년 넘게 남모르게 기부와 후원 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희망조약돌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프로젝트를 통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희망을 선물해주신 모나미와 공부왕찐천재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치 및 종교와 같은 특정 이해집단에 얽매이지 않고 국내 결손아동 등 취약계층을 위한 국내구호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다양한 국내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