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시카, 중국판 프듀 출연?…“소녀시대 출신 조선족” 프로필 논란

제시카, 중국판 프듀 출연?…“소녀시대 출신 조선족” 프로필 논란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4-04 10:56
업데이트 2022-04-04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 가수 제시카. 인스타그램 캡처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 가수 제시카. 인스타그램 캡처
웨이보 캡처
웨이보 캡처
그룹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의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설이 일고 있다. 지난달 10일 중화권 매체들이 중국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승풍파랑적저저 시즌3’에 제시카가 출연한다고 일제히 보도한 데 이어 지난 3일 온라인 커뮤티니에는 제시카의 이름이 적힌 출연자 명단이 유출됐다.

‘승풍파랑적저저’는 30세 이상 여성 연예인들이 경쟁을 거쳐 5인조 걸그룹으로 재데뷔하는 과정을 그리는 프로그램이다. 미쓰에이 출신 페이와 지아, 한국에도 잘 알려진 1990년대 중화권 스타 중리티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온라인에 공개된 명단에는 총 58명의 이름이 기재됐다. 22번째에는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의 한국 이름인 정수연이 쓰여 있다.

명단에는 이름과 함께 제시카의 신상 정보도 담겼다. 미국 출신의 1989년생, 한국 켄트외국인학교를 나온 가수 겸 배우로, 소녀시대 출신이라고 소개됐다.

특히 제시카를 중국 소수민족인 ‘조선족’이라고 소개하고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비판이 일고 있다.

제시카 측은 현재 출연 여부에 대해 아직 공식 입장은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다만 녹화방송 후기가 이어지면서 제시카의 ‘승풍파랑적저저 시즌3’ 출연이 확실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