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 논쟁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 논쟁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6-15 06:23
업데이트 2022-06-15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엘리자벳 캐스팅
엘리자벳 캐스팅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을 두고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 논쟁이 벌어졌다. 하지만 사실 여부가 전혀 확인되지 않은 상황으로, 무분별한 추측과 논란을 제기한 데 대한 비판도 일고 있다.

지난 1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 사건 정리’ 등의 제목의 글들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전날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기념 캐스팅이 공개됐는데 그간 두 번이나 엘리자벳 역할을 맡았던 배우 김소현이 빠진 것을 아쉬워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소현은 전작 ‘마리 앙투아네트’ 관련 영상에서 직접 10주년 엘리자벳을 언급할 정도로 해당 작품에 애정이 깊었다. 또 ‘엘리자벳’을 위해 1년 전부터 스케줄을 비워두고 있었다고 측근들에 말할 정도로 각별한 애정을 보여왔다는 후문이다.

캐스팅 발표 이후 김소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뮤지컬 ‘엘리자벳’ 무대에 올랐던 영상과 함께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는 글을 올리며 팬들에게 인사했다.

한편 ‘엘리자벳’은 오스트리아 제국의 황후였던 엘리자베트 폰 비텔스바흐 생애를 다룬 작품이다. 지난 2012년 초연된 후 올해 10주년 기념 공연이 8월 25일부터 펼쳐진다.

‘엘리자벳’의 10주년 기념 주연에는 옥주현과 이지혜가 이름을 올렸다. 이지혜는 지난 2012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로 데뷔했다. 이후 ‘레베카’ ‘프랑켄슈타인’ ‘안나 카레니나’ 등의 무대에 올랐다. 영화 ‘기생충’에서는 성악가 역을 연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