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BS미디어넷, 로웸-인비젼우정과 손잡았다…스튜디오 M&C 설립

SBS미디어넷, 로웸-인비젼우정과 손잡았다…스튜디오 M&C 설립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7-27 11:40
업데이트 2022-07-27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 좌측부터 ㈜SBS미디어넷 이상수 방송사업본부장, ㈜로웸 안윤하 이사, ㈜SBS미디어넷 김계홍 대표이사,  법무법인(유) 율촌 우창록 명예회장, ㈜로웸 안태호 CEO, ㈜인비젼우정 정분자 대표이사
사진= 좌측부터 ㈜SBS미디어넷 이상수 방송사업본부장, ㈜로웸 안윤하 이사, ㈜SBS미디어넷 김계홍 대표이사, 법무법인(유) 율촌 우창록 명예회장, ㈜로웸 안태호 CEO, ㈜인비젼우정 정분자 대표이사
㈜SBS미디어넷이 ㈜로웸, ㈜인비젼우정과 손을 잡고 한류 글로벌 사업을 확장한다.

㈜SBS미디어넷은 7월 ㈜로웸, ㈜인비젼우정과 팬덤 기반의 글로벌 플랫폼인 스타플래닛에글로벌 뮤직 콘텐츠 및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합작법인(JV) 스튜디오 M&C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스튜디오 M&C는 새로운 스타와 서비스에 대한 발굴 & 육성이라는 기조 아래 세계 1위의 글로벌 커뮤니티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방송 투표에 국한되어 있는 스타플래닛 서비스를 뮤직 콘텐츠 제작, 팬 커뮤니티, 쇼핑몰, 스트리밍 등을 융합하여 다양한 부가사업을 통해 서비스와 이용자가 선순환 되는 구조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거듭하려 한다.

3사는 합작법인 설립 이전 삼정회계법인을 통해 2,038억 원의 가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작년 2월에는 미디어커머스 사업 계약을 체결한 이래로 스타플래닛에 투표, 스트리밍, 커뮤니티, 광고, 커머스 등의 미디어 연계 콘텐츠를 소비하는 종합적인 미디어 커머스 사업을 함께 진행해왔다.

스타플래닛은 현재 전 세계 184개국 이상의 550만 글로벌 회원을 확보한 서비스로, ㈜SBS미디어넷에서 제작한 ‘더쇼’, ‘더트롯쇼’,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 ‘슈퍼모델 선발대회’, ‘슈퍼모델 : 더 그레이스’, ‘더 아이돌 밴드 : 보이즈 배틀’ 등의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SBS미디어넷 방송사업본부 이상수 본부장은 “한류 콘텐츠가 OTT 스트리밍을 통해 해외로 확산되고 있다. 이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콘텐츠와 플랫폼, 스트리밍, 다양한 사업 등의 상호 작용이 필요하다”라며 “스튜디오 M&C은 서비스와 이용자가 선순환 되는 구조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미디어 시장의 글로벌 멀티 플레이어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SBS미디어넷은 7월 1일 SBS M과 Kizmom의 재 론칭 함에 따라 SBS F!L, SBS Sports, SBS Golf, SBS Biz, SBS F!L UHD 등 7개의 채널을 운영해 드라마, 예능, 음악, 어린이, 스포츠, 골프, 경제 장르를 아우르는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거듭나게 됐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