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재, 에미상 수상하자 앉아있던 임세령 활짝 웃었다

이정재, 에미상 수상하자 앉아있던 임세령 활짝 웃었다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2-09-13 16:01
업데이트 2022-09-13 1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재,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주연상 수상… 비영어권 최초

이정재 손잡고 참석 연인 임세령 뜨거운 박수
작년 11월에도 허리 손 두르며 공개 행사 참석
이정재, 정호연과 시상식 시상자로 나서기도
이미지 확대
에미상 시상식 참석한 이정재 임세령
에미상 시상식 참석한 이정재 임세령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주연 ‘성기훈’역을 연기한 이정재(왼쪽)가 임세령 씨와 함께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정재는 에미상 남우주연상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2022.9.13 AP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배우 이정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시네마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후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배우 이정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시네마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후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세계적인 흥행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50)가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가운데 함께 손을 맞잡고 시상식에 참석한 연인 임세령(44) 대상홀딩스 부회장이 그의 수상을 축하하며 뜨거운 박수를 보내는 모습이 포착됐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이하 에미상)의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 후보로 오른 이정재는 후보로 오른 다른 쟁쟁한 배우들을 제치고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
에미상 남우주연상 받은 ‘오징어 게임’ 이정재
에미상 남우주연상 받은 ‘오징어 게임’ 이정재 에미상 남우주연상 받은 ‘오징어 게임’ 이정재
(로스앤젤레스 AFP=연합뉴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시네마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부문 남우 주연상을 받고 트로피를 들고 있다. 그는 제레미 스트롱과 제이슨 베이트만, 브라이언 콕스 등 다른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2.9.13
alo95@yna.co.kr/2022-09-13 11:51:07/ <연합뉴스
이정재는 무대에 올라 떨리는 모습으로 영어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지금 지켜보고 계실 국민들, 가족들, 팬들에게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재의 수상 소감에 에미상 카메라는 플로어에 앉아있던 이정재의 연인인 임 부회장을 비췄다. 흰색 드레스를 입고 온 임 부회장은 연인의 수상을 축하하며 활짝 웃는 모습이었다. 그녀는 이정재에게 뜨거운 박수를 전하며 기뻐했다.

이정재는 임 부회장과 손을 잡고 나란히 포토월에 서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정재와 임 부회장은 지난해 11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에서 열린 ‘2021 LACMA(Los Angeles Museum of Art) 아트+필름 갈라’에도 함께 참석했다. 서로 허리에 손을 두르는 등 변함없는 애정도 드러냈다.
이미지 확대
배우 이정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시네마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AP 연합뉴스
배우 이정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시네마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AP 연합뉴스
과거 LACMA 행사에 함께 참석했던 임세령(왼쪽 세번째) 이정재 뉴스1
과거 LACMA 행사에 함께 참석했던 임세령(왼쪽 세번째) 이정재
뉴스1
이정재와 8년째 열애 중 임세령
삼성 이재용과 2009년 합의 이혼 

이정재와 임 부회장은 2015년부터 8년째 열애 중이다. 임 부회장은 대상그룹 임창욱 명예회장 장녀다. 

앞서 임 부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1998년 결혼했으며 2009년 합의 이혼했다. 두 사람 사이에는 딸 원주씨, 아들 지호씨가 있다. 

한편 에미상은 1949년 이래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ATAS)가 주관하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린다.

‘오징어 게임’은 비영어권 드라마로는 최초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등 6개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주인공 ‘성기훈’을 연기한 이정재는 에미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오일남’ 역의 오영수, ‘조상우’ 역의 박해수는 남우조연상 후보에 나란히 올랐다. ‘강새벽’을 연기한 정호연은 여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 확대
에미상 ‘버라이어티 스케치 시리즈’ 시상하는 이정재?정호연
에미상 ‘버라이어티 스케치 시리즈’ 시상하는 이정재?정호연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왼쪽)와 정호연이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 ‘버라이어티 스케치 시리즈’ 시상자로 나서고 있다. 이정재와 정호연은 각각 드라마 부문 남우 및 여우 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2022.9.13 로스앤젤레스 AFP=연합뉴스
이정재는 정호연과 함께 에미상 ‘버라이어티 스케치 시리즈’ 시상식에 시상자로 나서기도 했다.

시상식 초반 수상자가 발표된 남우조연상과 여우조연상에서 아쉽게도 오영수·박해수, 정호연의 이름이 불리진 않았지만 기대감을 내려놓지 않았다.

황동혁 감독이 감독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황 감독과 조금 떨어진 테이블에 앉은 오영수, 정호연, 박해수, 이정재가 일어나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이정재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황 감독이 무대로 걸어나가는 모습을 찍기도 했다. 외국 배우들과 감독 등도 기립박수를 보냈다.

이정재가 남우주연상을 탔을 때도 동료들의 환호와 박수가 터져나왔다. 이정재는 무대로 향하는 도중 ‘오징어 게임’의 팬으로 알려진 배우 엘 패닝과 양손을 맞잡고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엘르 패닝, 이정재에 “축하해!”
엘르 패닝, 이정재에 “축하해!” 엘르 패닝(오른쪽)이 12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 드라마 시리즈 우수 주연배우로 에미상 수상자인 이정재를 축하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오징어 게임’이 비영어권 드라마로는 사상 처음으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에미상을 수상했다. ‘오징어 게임’은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올랐다. 왼쪽부터 드라마 여우 게스트상을 수상한 이유미, 프로덕션디자인상과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을 각각 대표로 수상한 김은지, 심상민, 김혜진. 로스앤젤레스 AP·AFP 연합뉴스
‘오징어 게임’이 비영어권 드라마로는 사상 처음으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에미상을 수상했다. ‘오징어 게임’은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올랐다. 왼쪽부터 드라마 여우 게스트상을 수상한 이유미, 프로덕션디자인상과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을 각각 대표로 수상한 김은지, 심상민, 김혜진.
로스앤젤레스 AP·AFP 연합뉴스
이유미, 韓최초 에미상 게스트상 수상
앞서 지난 4일 진행된 제74회 프라임타임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이하 에미상)에서는 배우 이유미가 게스트상을 한국 배우 최초로 수상했다. 

게스트상(단역상)은 드라마의 에피소드마다 주인공급 역할을 한 배우에게 주는 상으로, 이유미는 이 작품에서 염세주의 성향이 강한 캐릭터 지영을 연기했다.

‘오징어 게임’은 이날 시상식에서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 프로덕션디자인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에미상은 기술진과 스태프에게 수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과 배우·연출진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 두 부문으로 나뉜다. 오징어 게임은 총 14번 후보(13개 부문)로 호명됐다.
이미지 확대
에미상 시상식 참석한 ‘오징어 게임’ 제작진
에미상 시상식 참석한 ‘오징어 게임’ 제작진 12일(현지시간)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이 열린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 제작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오영수, 배우 겸 모델 정호연, 감독 황동혁, 제작자 김지연, 배우 이정재, 배우 박해수. 2022.9.13 로스앤젤레스 로이터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배우 이정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 임세령 씨와 함께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배우 이정재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 임세령 씨와 함께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