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좋아요’ 많이 받으려 살아있는 ‘말벌’ 먹방…SNS 퇴출

‘좋아요’ 많이 받으려 살아있는 ‘말벌’ 먹방…SNS 퇴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9-13 18:08
업데이트 2022-09-13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왕찬이 지난 9일 말벌을 먹는 영상을 올렸다가 계정을 차단당했다. SCMP 캡처
왕찬이 지난 9일 말벌을 먹는 영상을 올렸다가 계정을 차단당했다. SCMP 캡처
‘먹방 인플루언서’ 말벌 시식까지 해
말벌 시식 후 심각하게 부어오른 얼굴


한 먹방 인플루언서가 살아있는 말벌을 시식하는 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더우인에 올렸다가 계정을 차단당했다.

13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의 먹방(먹는 방송) 스타가 말벌을 먹다 결국 SNS에서 퇴출당했다.

보도에 따르면 왕씨는 지난 주말 말벌 먹방을 선보였다. 그는 말벌을 먹기 전 “조금 겁이 난다”며 떨리는 심경을 전했다. 이후 말벌을 먹기 시작했고, 말벌에 쏘인 듯 뱉더니 괴로워했다.

며칠 후 왕찬의 입술과 오른쪽 눈은 원래의 이목구비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퉁퉁 부어올랐다. 윗입술은 평소의 약 3~4배 크기로 커졌다.

이 영상은 구독자가 10만명을 돌파했고, 그는 일요일 다시 한번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영상이 나가자 어린이들이 따라 할 위험이 있다는 항의가 빗발쳤다.

비판 여론이 빗발치자 더우인 측은 그가 재도전을 약속한 시간 직전, 그의 계정을 폐쇄했다.

한편 SCMP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 특이한 음식을 먹는 인플루언서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월 말에도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여성 인플루언서가 멸종위기종인 백상아리를 구워먹는 영상을 올렸다가 계정을 차단당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